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검색어분석, 네이버키워드분석, 무료방법

by 아무것도 아니다. 2020. 3. 10.
반응형

우파의일상 오늘의 포스팅 키워드분석방법

 

키워드분석하는 방법, 검색어분석방법을 찾아보는 와중에

나도궁금 너도궁금한 키워드 분석프로그램인 네이버광고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일단 네이버광고 홈페이지로 들어가자

들어가면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라고 이래저래 많은 홍보를 하고 있다.

우리가 필요한건 키워도 보는 방법뿐

 

 

현재 대다수의 사람들이 네이버에 가입한 상태지만, 그것은 네이버 이용아이디

여기서 필요한건 사업자아이디이다.

그렇기 때문에 회원가입창을 누르고 검색광고 신규회원가입을 클릭한다.

 

그 다음에 가입유형이 나오는데 사업자인 사람들은 사업자 등록번호를 통해 가입하면되지만,

아마 이 글을 보고 있는 사람들은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하는 사람일것이라 생각한다.

우린 사업자 등록번호가 없기 때문에 개인광고주 ㄱㄱ

 

 

그다음엔 흔하디 흔한 휴대전화로 내정보를 네이버에 헌납하고 가입하면된다.

인증이 완료되고 나면 아이디입력하는 화면 등등 기본적인 사항들이 나올텐데 

필자는 이미 가입이 되어있어서 안나오니 알아서 가입까지 해라.

 

 

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하면

오른쪽에 비즈머니칸이 보이면 이제 키워드를 볼 준비가 다 된것이다.

 

이제 그림에서보이는 키워드 도구 를 클릭하면 성공이다.

 

 

 

 

키워드도구를 클릭하게되면 해당 창이 뜨면 자신이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 후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면 

키워드에 관한 연관키워드부터 월간검색수, 월평균클릭수, 월평균클릭률 등등 자세한 정보가 나온다.

 

 

해당 지표를 보는 방법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월간검색수 : 사람들이 월간 얼마나 검색하는지

월평균클릭수 :  광고클릭수

월평균클릭률 : 광고노출수가 1,000회이고, 노출된 광고를 클릭한 횟수가 5회라면, 클릭률은 0.5%

                    (클릭수÷노출수=클릭률(%)) 

즉, 셋다 높을수록 좋은거다. 그러나 검색수가 많은 경우는 기본적으로 상위블로그들이 수두루 빽빽 차지하고 있기때문에 이를 감안하여 자신의 키워드를 찾는것이 관건인거 같다. (이게 키포인트인데 나도 잘 모름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