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가바이트 VT 활성화, SVM모드 켜는 방법 및 부작용 알아보기

by 아무것도 아니다. 2021. 6. 11.
반응형

최근 블루스택, 녹스 앱 플레이어 등과 같은 모바일 게임을 PC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아 짐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디지털 환경의 구분 없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스마트폰보다는 주로 PC를 이용하기 때문에 게임을 켜놓는 편인데, VT모드라는 것을 켜야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특히 녹스 앱 플레이어의 경우 VT모드를 안 켜면 애초에 들어가지 질 않더군요.

 

라이젠 기가바이트 VT모드 활성화방법


1. 바이오스 진입하기.

 

저도 처음에 헤매었었는데, 인텔에서 말하는 게 VT모드고, 기가바이트에서는 다르게 부릅니다. SVM 모드입니다. 보통 ASUS가 많이 쓰죠. 명칭이 다르기 때문에 바이오스 진입해서 설정을 키는 것도 다릅니다. 그럼 같이 해보겠습니다.

 

컴퓨터를 켜면서 키보드의 F2버튼 or Del 키를 연타로 눌러주세요. 다다다 다다다닥

누르셨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정상적으로 들어왔습니다. 

 

혹시 비슷하지만 다른 화면이 나온다면 F2버튼을 한번 누르면 똑같은 화면으로 접속될 것입니다.

 

연타를 했는데도 안 나온다면 컴퓨터를 다시 껐다 켜보던가 아니면, 하드디스크, SSD를 분리 후 실행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전 안 그랬지만, 간혹 디스크가 방해된다고 하더라고요.

 

 

2. SVM 모드 활성화 설정 찾기

 

지금부터는 따라오시면 됩니다. 체크되어 있는 Advanced Frequency Settings 클릭

 

 

advanced CPU Settings 클릭

 

 

SVM Mode 클릭

 

클릭 전에 Disabled로 표시되어 있는데, 클릭을 통해 able로 만들어주면 됩니다.

보시는 것처럼 Disabled에서 Enabled로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저장 후 실행

 

이제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Save & Exit를 클릭해주신 다음에 setup을 클릭

 

Yes를 눌러주시면 자동으로 부팅이 되면서 컴퓨터가 켜집니다.

 

 

4. 앱 플레이어 들어가서 확인

 

VT모드 켜기 전에는 켜달라는 표시가 떴었는데, 이제는 안 뜨고 실행이 잘 되네요.

 

 

 

5. VT활성화 단점이 있을까?

 

바이오스를 처음 이용하시거나, 컴퓨터에 겁이 많으신 분들이 이거 켜면 안좋은거냐고 물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자면, 보안에 문제가 있거나 하는 그런 기능이 절대 아니고, CPU가 가지고 있는 본연의 성능을 낼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그러니까, 이걸 키면 CPU가 일을 더 열심히 할 수 있어서 게임할 때 렉도 줄어들고, 프레임도 증가된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기가바이트 vt 활성화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게임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캐릭터 마우스 장 패드 귀멸의 칼날 네즈코 렌고쿠 굿즈 장만해야지!

 

캐릭터 마우스 장 패드 귀멸의 칼날 네즈코 렌고쿠 굿즈 장만해야지!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굿즈를 생각하곤 합니다. 저도 최근에 귀멸의 칼날을 정주행하고 나서 피규어도 가지고 싶고 그러더라구요. 그 중에서도 제일 값싸고, 항상 볼 수 있는게

woopa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