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닌텐도 3ds 에뮬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시트라

by 아무것도 아니다. 2021. 6. 13.
반응형

닌텐도 스위치를 처음 접한 나로써는 어릴때 닌텐도 3ds를 이용하지 못했다. 2년전쯤인가 모바일,PC로 닌텐도 3ds를 구동할 수 있는 에뮬을 개발한다고 들었는데, 최근에 기기들이 좋아져서 그런가 프레임 압박이 심해도 잘 돌아가는 수준으로 끌어올린 것 같다.

 

닌텐도 3ds 에뮬 다운로드 및 기본 설정방법


시트라(Citra) 다운로드 하기 전에 설정방법부터 설명하고자 한다.

 

 

보통 포켓몬스터를 하고 싶어서 시트라를 다운로드 받는데, 롬파일을 찾아서 클릭하면 로딩하면서 열린다. 기존 드라스틱으로 닌텐도 ds게임을 하는 것보다 용량도 매우 크고(2GB) 프레임압박이 심해서 조금 걸리는 편이다.

 

 

 

포켓몬스터 xy를 드디어 해볼 수 있다. 개꿀~

 

오른쪽 상단을 보면 설정칸으로 들어갈 수 있다. 게임상에 리포트로 하면 다 날라간다.

 

저장한 save state에다가 해야되고, 다시 할때는 Load state에다가 해야한다. 헷갈리면 안된다.

 

 

 

Load 해봤는데 잘된다. 시트라 이상없음

 

 

 

그리고 제일 중요한 속도조절인데, 그 save보는 곳 맨 아래로 내리면 설정으로 갈 수 있는데, 여기서 일반을 누르게 되면 속도조절이 가능하다.

 

골드버전은 3~4배로 했었는데, 처음하는 게임이고 구경할 것도 많아서 170%정도로 하면 적당한 것 같다.

 

 

 

컨트롤 설정 -> 레이아웃 설정 들어가면 패드를 옮길 수 있다. 처음에 너무 안 이쁘게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원하는 식으로 배치하길 바란다. 배치가 끝난 후 완료를 누르면 된다.

 

 

자동회전 기능을 통해 큰 화면으로도 즐길 수 있는데, 이 레이아웃도 별도로 설정해야 한다.

 

 

시트라 다운로드 링크 및 닌텐도 3ds 게임 롬파일 받기

다운로드 링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