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노트북 발열 및 거북목 위해 구매한 알루미늄 노트북 거치대 후기

by 아무것도 아니다. 2021. 6. 19.
반응형

흔히 노트북 발열이라고 하면 오래된 노트북이나, 게이밍 노트북 들이 희생양이다. 

 

노트북 발열을 잡기 위한 방법은 간단하다. 쿨러 이딴 쓰레기 같은거 쓰면 안되고, 그냥 받침대 쓰면된다.

 

쿨러 구매해봤자, 효과없고 그냥 노트북 거치대제품을 쓰면되는데 이런거 사는게 외관에도 좋고, 발열도 잘 잡힌다.

 

그리고, 거북목 치료에는 눈높이는 노트북 화면이랑 맞춰주면 되기 때문에 꿀이다.

 

나는 노트북 거치대 2개를 구매했었는데, 1개는 저가형 1개는 중고가형을 샀다.

 

저가형은 개빡치고, 중고가형은 개만족이다.

 

내가 실패한 노트북 받침대


내가 처음에 산건 요렇게 생긴건데, 1만원 중반대의 거치대였다.

 

근데 엄청 헐렁헐렁하고, 마감이 똥이다. 심지어 균형도 애매하지 안맞아서 불편 그자체

 

 

다리 마감새도 안좋아서 금방 부러질것 같고, 다리부분은 쉽게 더러워진다.

 

 

보면 다리가 일자가 아님 ㅋㅋ 자꾸 움직임

 

그래서 귀찮지만 조금 가격이 나가는 것을 구매함

 

 

 

클래피스 엑스거치대


키위새가 메인캐릭터인 브랜드인데 ㅋㅋ 귀엽. 노트북 스티커를 받아서 그런가 제품이 더 좋아보임

 

 

총 3개인데, ㄹㅇ 핵귀욤

 

 

 

제품명이 엑스거치대라 그런가, 엑스모양임

 

일단 마감이 정교하고, 재질이 같은 알루미늄 합금인데 왜케 다르냐

 

재질을 설명하자면 지문이 잘 안남고, 맥북 겉표면 만지는 느낌임

 

실버색상도 있지만, 나는 블랙으로 골랐음.

 

 

 

다리를 보면 원형으로 되어 있는데, 빠지지도 않고, 소리도 안나게 마감 잘 되어 있어서

 

내 그램 14인치를 올려놓고, 되게 잘 쓰고 있다. 카페에서도 눈에 띔

 

 

 

동영상이 구매페이지에 있음. 보면 어떤 제품인지 잘 알 수 있음.

 

 

클래피스 엑스 거치대 그램 맥북 아이패드 알루미늄 접이식 휴대용 높이조절 받침대 스탠드 : 클

클래피스에서 출시한 엑스거치대입니다. 노트북, 맥북, 아이패드에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효율적인 작업을 지원합니다.

smartstore.naver.com

 

결론


책상에 노트북 놓을때 발열을 위해서라도 거치대 하나 있어야 한다.

 

근데, 쿨러는 아무런 도움도 안되고, 자리만 차지한다.

 

휴대용 거치대를 사는게 해답인데 싸구려는 열불난다.

 

검증된 중고가형 제품을 구매하면, 디자인도 깔쌈해서 오래쓸 수 있다.

 

나는 알루미늄 노트북 거치대 추천으로 클래피스 엑스거치대를 권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