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안하면 조회수 떡락?

by 아무것도 아니다. 2020. 5. 30.
반응형

 

 

1. 내가 블로그 시작 한 진짜 이유

내 블로그 최대 방문수

내가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는 단순하게 해보고 싶었다.

 

나도 많은 사람들처럼 블로그로 월 천만원 번다거나

 

이런 허무맹량한 소리 때문에 시작하진 않았다.

 

경영학과를 나오고 마케팅에 관해서 배웠는데

 

막상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없었다.

 

마침 코로나 터지고 나서 할 것도 없겠다.

 

영업/마케팅 쪽으로 한 번 가보고 싶었기 때문에

 

한 두달 만에 얼마나 올릴 수 있을 지 시험해보기 위해서

 

블로그를 시작했다.

 


2. 조회수에 관하여

 

네이버 블로그 조회수

현재 나는 네이버 블로그도 운영 중이다.

 

시작한지 얼마 안됬고, 어쩌피 티스토리가 조회수가 잘 나오기 때문에

 

열심히도 안하고 어느정도 꾸준히 올리는 중이다.

 

네이버와 티스토리의 조회수에서의 차이점은

 

최신성에 영향을 더 받냐 덜 받냐의 차이다.

 

최근 1달 동안 나는 티스토리도 관리를 잘 안하고 

 

네이버도 잘 관리를 안했다.

 

 

 

그러다보니 아이러니하게

 

두 블로그의 차이점을 명확히 알 수 있었다.

 


3. 티스토리 관리 안했을 때

티스토리 조회수 변화

티스토리는 3주 정도 글을 올리지 않았다.

 

보통 조회수가 제일 높은 일주일 단위로 놓고 보자면

 

8048,6278,5148 순으로 3주간 떨어졌다.

 

내가 두달간 쓰면 얼마나 썼겠고, 또 카테고리는 게임이라서

 

휘발성이 굉장히 강했기 때문에

 

폭발적으로 줄어들 줄 알았는데

 

한번 상단에 꽂힌 게시글들이 꽤 있었기 때문에

 

그닥 줄어들었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4. 네이버 1주일 관리 안했을 때

 

네이버 2주일 조회수

 

다음 표는 나의 네이버 블로그 조회수이다.

 

13일부터 19일정도 약 일주일 동안

 

글을 안 올리고 관리를 안했다.

 

결과는 조회수가 절반이다.

 

두 지표는 조회수도 압도적으로 티스토리가 많아서

 

비교대상이 안될지도 모르지만

 

많은 분들이 느끼는 이야기이다.

 

즉, 두 블로그가 관리 안하면 떨어지지만

 

네이버가 최신성의 영향을 훨씬 많이 받는다.

 

 

 

 

블로그 저품질 안걸리고 티스토리, 네이버 동시운영 방법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이라면 궁금한 점이 있다. 한 쪽을 하다보면 다른 한 쪽도 운영하고 싶어지는 욕구이다. 그렇다면 양쪽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어떤 주의사항이 필요하며, 방법은 무엇��

woopalife.tistory.com

 

블로그 마케팅 및 애드센스 정리글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무엇을 시작해야 할까? 둘 다 운영 중인 내가 비교한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티스토리와 네이버블로그 수익차이/애드센스/애드포스트 블로그를 시작하기에 앞서��

woopa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