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급할때 보는 무료 인적성검사 기출문제 및 팁

by 아무것도 아니다. 2021. 5. 10.
반응형

취업준비를 함에 있어서 분야에 따라 인적성검사를 봐야 한다. 물론 필요 없는 경우도 있지만, 요새는 중소기업에서 인성검사는 필수로 보는 곳도 존재한다. 인성검사를 잘 풀기 위해서는 약간의 팁이 있지만, 적성검사는 말 그대로 적성에 맞게 공부를 잘해야 확률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 사실이자 펙트이다.

 

 

 

무료 인적성 검사 사이트 사람인


 

사람인 인적성검사 보러가기▼ 

 

 

 

진짜 급할때 쓰는 방법으로 인적성검사가 뭔지는 모르겠으나, 일단 회사에서 본다고 해서 체험할 때 좋다. 사람인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생각하면 되는데 문제는 매우 쉬운 편에 속하며 문제의 흐름을 알 수 있다.

 

 

 

 

인적성검사의 결과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내가 기본베이스로 풀었을 때 어떤 분야가 강한지, 적성에 맞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걸 풀어서 공부한다기보다는 그냥 감만 보는 의미에서는 좋다.

 

단점으로는 한번 풀고 다시 문제를 볼 수 없다는 것이다. 그리고, 한번보면 30일이 지나야 다시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매우 불편하다. 물론 해당 문제를 공부한다고 해서 큰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문제 정도는 다시 보게 해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인크루트 인적성검사 100제


인크루트 인적성검사 문제집 보러가기▼

 

 

 

이 곳에선 필수 인적성 100 제라는 기출문제집을 다운로드하고 공부해볼 수 있는데, 약간의 오답은 있지만 완전 기본적으로 알아야 되는 수학공식이나 문제들이 자리 잡고 있어서 일정 수준 이상 합격을 요구하는 기업을 볼 경우 해당 문제집만으로도 충분하다.

 

hwp,pdf로 뽑아주지는 아니지만, 인쇄할 수 있는 있다.

 

 

대충 이런 문제인데 시간, 소금물, 매출 비교와 같이 필수 중에 필수만을 모아놓았다. 근데 이 것도 처음 접하면 진짜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다.

 

단점

  • ebook 모드로 켜지는데 UI가 불편한 거 보니 만들다 만 거 같다.
  • 댓글 보니 오답이 꽤 있는 것 같으니 참고해야 한다.

 

 

인성검사 팁


간혹 인성검사에서 떨어지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건 그대가 못나서 떨어지는 건 아니다. 인성검사에서 중요한 건 정확도와 일관성이다. 남자의 경우 사격을 생각하면 편하다.

 

 

일관성

일관성은 같은 분야로 계속 찍는 것이다. 내가 스트레스를 잘 안 받는 성격으로 밀고 싶다면 그런 문항을 찍어야 한다. 그러나 가끔씩 스트레스 질문을 착각하고 반대로 찍어버리면 빵점 사격이 되어 버린다. 이를 주의하고 내가 찍을 분야를 미리 선점해 놓은 상태로 접근하면 된다.

 

ex) 대인관계 능력, 스트레스 관리 등등

 

 

정확성

정확성은 그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과 관련이 있다. 대인관계 능력이 크게 중요하지 않은 기업인데 각 잡고 대인관계 능력을 풀로 찍어버리면 사격을 잘했지만 크리크 수정을 해야 한다. 이게 정확성이다. 그러니 기업이 좋아하는 인재를 미리 파악한 뒤에 정확하게 찍어야 한다. 인재상이나 직무특성과 같은 것은 알아서 찾아보면 된다.

 


 

인적성검사 기출문제를 알아봤다. 근데 내 경험상 인성검사를 떨어져 본 경우는 없다. 일관성과 정확성을 말하긴 했지만, 정확성보다는 일관성 있게 찍으면 거의 안 떨어진다.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과 수강후기까지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과 수강후기까지

자기 계발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정부에서 지원하는 내일배움카드의 인기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알고 싶은 것은 할인이 아니고, 무엇을 들을 수 있는지가 제일 큰 포인트

woopalife.tistory.com

청년 근로장려금 신청하는 방법, 자격조건,지급일 정리

 

청년 근로장려금 신청하는 방법, 자격조건,지급일 정리

근로장려금은 5월1일부터 6월1일까지 1달동안 신청하능한 정부지원금입니다. 꼭 정기신청일에만 신청하는 것이 아니고 기한 후에도 신청가능합니다. 청년분들도 청년 근로장려금을 받을 수 있

woopa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