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및 3년 사용자의 팁(MY BOX)

by 아무것도 아니다. 2021. 5. 24.
반응형

나는 네이버 클라우드를 3년정도 사용하고 있다. 이제는 떼어낼 수가 없는 관계로 진전되었는데, 제일 마음에 드는 부분은 바로 탐색기다. 이 탐색기가 얼마나 개꿀시스템이냐면, 보통 PC,노트북,스마트폰을 연동하고 싶은 욕구가 끌어넘치는데 네이버 클라우드는 탐색기를 통해 이를 가능하게 해주는 고마운 플랫폼이다.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설정방법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를 PC에 연동해놓으면 인터넷만 터진다면 무조건 연동된다. 보면 파일마다 초록색원에 체크표시가 되어 있는데, 이게 연동된 표시다. 그럼 연동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1. 네이버 클라우드 간단설명

지금은 MY BOX라는 명칭으로 변경되었다. 로그인을 한다음에 마이박스로 들어가면 네이버 회원은 무료로 사용가능하다.

 

단 30기가가 넘어가게되면 일정 금액을 지불해서 이용해야 한다.

 

그러나, 라이트 유저의 경우 30기가를 쓰는 것도 어렵기 때문에 동영상과 같은 것들만 보관 안한다면 ppt,엑셀과 같은 파일이 30기가가 넘어갈 순 없을 것이다.

 

만약, 30기가 넘게 사용하고 싶다면 my box월정액을 결제하는 것이 아닌 현재 네이버에서 이벤트를 하고 있는 네이버 맴버쉽에 가입해서 네이버 콘텐츠 체험팩을 가입하면 180기가 이용권을 준다.

 

이전에 포스팅한 링크에 가입방법이 자세히 기재되어 있다.

네이버 영화 다운로드 무료로 하는 방법(지극히 합법적)

 

 

 

2.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2.0 다운로드 및 사용법

 

네이버 MYBOX 탐색기 2.0

MYBOX에 저장된 파일을 관리하는 프로그램

software.naver.com

이 링크로 들어가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다운로드를 받았으면, 로그인 해주고 연동할 위치를 정해주면 된다. 보통 부팅속도를 늘리기 위해 D드라이브에 많이들 설정하곤 한다. 그리고, 문서와 같은 짜잘한 것들이 많이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서라도 D드라이드에 넣어두길 추천한다.

 

 

 

연동을 하게되면 D드라이브에 다음과 같은 폴더가 생기는데 인터넷이 연동되어 있다면 자동으로 동기화가 시작된다.(파일갯수 및 용량에 따라 시간이 소요되는 편) 현재 네이버 클라우드에 있는 모든 파일들이 동기화가 된다.

이제는 편안하게 해당 파일 안에 있는 것들을 지우고 고치고 하면, 자연스럽게 네이버 클라우드에 연동이 되서, 노트북으로 옮기거나, 스마트폰으로 확인할때 다른공간 같은 파일을 맛볼 수 있다.

 

간혹 동기화되는 시간이 오래걸릴 수도 있는데, 그럴땐 다운로드한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를 클릭하면 재동기화가 시작된다.

요놈

 

나는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해당 파일의 바로가기를 바탕화면에 만들어놓고 사용한다.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 꼭 추천한다.

 

 


지금까지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에 관해서 알아봤다. 구글 드라이브도 좋지만, 한국에 살기 때문에 한국에 최적화된 네이버 my box를 이용하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다만, 네이버 아이디가 해킹당하면 좆되기 때문에 무조건 2차인증까지 해놓고 사용하시길 추천드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