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노트북 와이파이 끊김 증상 해결하는 모든 방법

by 아무것도 아니다. 2021. 7. 25.
반응형

원룸이든, 카페를 가든 어디를 가든 인터넷은 필수다. 특히 노트북을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이동하는 위치에 인터넷이 되는지를 체크해야 한다.

 

노트북 와이파이 끊김 현상이 지속된다면 상당히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 이런 현상은 윈도우10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로를 통해 일어날 수 있다.

 

증상이 있다면 원인을 찾고 해결하면 그만이다. 이번 글에서는 점검방법을 알아보고, 이 방법이 안먹혔을때 체크해야 되는 다른 방법들을 안내해주고자 한다.

 

노트북 와이파이 끊김의 점검사항들


카페에서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 안됨 뜰때 즉각 해결하는방법

 

카페에서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 안됨 뜰때 즉각 해결하는방법

외부공간이나 카페, 혹은 평소 하던 공간인데, 와이파이 연결이 안될 경우가 있다. 이럴경우 매우 불편하다. 일하러 왔지, 놀러온게 아니기 때문에 인터넷 연결이 안되면 할 수 있는게 없다. 오

woopalife.tistory.com

위 글은 내가 와이파이가 안될때 해야 할 점검 사항들을 적어놨다. 저 링크에 들어가서 설명되어 있는 방법들을 이용한다면 거의 90%의 증상들이 회복될 수 있다.

 

그러나, 저 방법을 이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안될 수 있는데, 그럴경우 노트북 문제가 아닐 수도 있다.

 

 

 

공유기 문제


와이파이를 퍼뜨리기 위해서는 공유기를 이용해야 한다. 인터넷 랜선을 공유기에 꽂고 전파시키는 방식인데, 이 공유기 성능이 안좋을 경우라면 인터넷이 잘 안터진다.

 

터지는건 둘째치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는 다르게 인터넷을 많이 잡아먹기 때문에 공유기로는 자주 끊길 수 있다. 이럴경우는 공유기 뒤에 랜선을 꽂아서 노트북이랑 연결시켜주자.

 

만약 이 방법을 써서 연결했음에도 불구하고, 연결이 안된다면 랜선 자체를 노트북과 연결해보자. 공유기를 거치지 않고 다이렉트로 연결했을때 된다면 공유기 자체가 맛이간것이다. 공유기를 교체해주자.

 

기본템으로는 이 두개를 구매하면 된다. 요세 랜선 없는 노트북이 대다수라 C타입으로 랜선 연결해야한다.

 

디지털케미 C타입 노트북 기가 랜카드 실버

COUPANG

www.coupang.com

추가 랜선 하나는 필요할 것이다.

 

칼론 CAT5E 10M 랜선 랜케이블

COUPANG

www.coupang.com

 

 

 

 

인터넷 문제


위에 방법으로 공유기를 교체해주면 좋지만, 이것마저 안될 경우가 있다. 이럴경우 노트북 문제 아니면 인터넷 문제인데, 대부분 인터넷 자체가 고장이 날 경우가 있어서 KT든 LG든 인터넷 설치한 곳에 전화를 통해 해결해야 한다.

 

 

 

노트북 문제


보통 ASUS,레노버 노트북에서 와이파이 끊김 현상이 많다고 느끼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지 검색량도 많았다. 그러나, 일단 위에 있는 모든 방법을 활용해보고 나서 노트북 문제임을 알 수 있으니 한번씩 다 시도해보길 바란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