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깨알 재테크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고민하다 바꾼 이유

by 아무것도 아니다. 2021. 5. 2.
반응형

1인 가구가 많아지면서 KT, SKT, LG U+ 와 같은 공식 3사의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이 많이 지고 있다. 나 또한, 가족할인 및 결합에 관한 메리트가 가면 갈수록 사라지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현재 추천하는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는 sk7 모바일 통신사를 통한 가입이다.

 

 

 

알뜰폰 요금제의 장점은 무엇일까?

기본적으로 휴대폰 요금제를 사용하다보면 데이터 부족을 느끼곤 한다. 특히, 직장을 다니게 되면 와이파이를 잡으러 데이터를 키고 끄고 하는 것에서 스트레스를 느끼거나, 당장 일을 하거나 업무를 해야 하는데 데이터가 부족하면 불편함점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알뜰폰 요금제의 장점은 여기서 나온다. 3사에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정말 비싸다. 기계값이 남아 있으신 분들이라면 족히 10만 원의 비용이 발생되는데, sk7과 같은 알뜰폰 통신사를 이용하게 되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다. 현재 10기가가 넘어가면 무제한 요금제라고 할 수 있는데, 알뜰폰에서는 11GB에 전화통화 무제한이 33000원이다. 100GB를 원하신다면 45000원이면 된다.

 

sk7 100기가 요금제 가격 kt 100기가 요금제 가격
45100원 69000원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와 KT 요금제를 100GB 비교해보면 23900원이 차이난다. 

 

 

 

 

 

 

 

 

 

 

가족 결합 혜택과 통신사 포인트는?

3사에서 알뜰폰으로 넘어오기 위해서는 가족 결합과 통신사 혜택을 포기해야 한다. 여기서 머릿속으로 단순 계산을 해보게 되는데, 통신사 포인트의 경우는 VIP가 10만 원이 조금 넘는데 이 가격을 요금제 할인받는다고 해도 한 달에 1만 원 정도밖에 할인을 받지 못한다. 그리고 사람의 소비심리를 자극하기 때문에 다 쓰지도 못하는 멤버십 포인트를 애지중지 아끼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가족 결함 혜택의 경우 조금 다를 수도 있다. 가족이 3명이나 4명이 묶여서 있는 경우라면 혜택 종류에 따라 3사가 유리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이것도 알뜰폰 홈페이지에 들어가 봐야 알 수 있다. 실제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경우 묶어서 할인해주는 경우도 있는데 이럴 경우는 당연히 알뜰폰이 저렴할 것이다.

 

 

무제한 알뜰폰 요금제를 더 싸게 이용하는 방법

편의점 알뜰폰 요금제라고 들어본 사람이 있을지도 모른다. 주로 세븐일레븐 편의점이나 최근에는 이마트 24를 통해 유심을 구입해서 전화통화만으로 계통시킬 수 있는데, 이런 곳을 이용해 구매하면 사은품도 준다. 비타민이나, 모기퇴치기, 커블 체어와 같은 나름 괜찮은 상품도 주기 때문에 요금도 저렴하고 좋다.

 

또한, 3사를 가입할 때 카드에 묶어놓으면 할인받는 것들이 있다. 그러나 알뜰폰이라고 할지라도 그런 할인이 안 되는 것이 아니다. 실제로 sk7 홈페이지에 들어가게 되면 할인받는 카드들도 분명 존재하기 때문에 실질적인 할인폭은 더 크다는 것이 나의 생각이다.

 

 

 

 

 

 

 

 

알뜰폰이 유리한 사람들

알뜰폰이 유리한 사람들은 당연 부부나 혼자 사는 가정이다. 이건 거의 확실하고, 주변에 혼자사는 사람들은 알뜰폰을 고수하면서 살고 있다.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를 안 쓰더라도 부족함이 없는 10기가 요금제를 사용해도 35000원이 안 나온다. 재테크의 시작은 어찌 보면 통신요금을 줄이는 것에서부터 시작할지도 모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