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넷플릭스 왓챠 디즈니플러스 한국 등 OTT 시장 본격 비교해보자

by 아무것도 아니다. 2020. 10. 4.
반응형

점점 OTT시장의 입지가 넓어지고 있다. 좀 더 풍부한 볼거리를 원하는 소비자의 요구사항에 맞게 다양한 서비스가 나오고 있다. 최근 디즈니플러스의 소식이 더해지면서 본격적으로 취향 편가름이 시작된 거 같기도 하다.

 

나의 경우에도 디즈니, 마블 시네마틱유니버스, 픽사 등에 좋아하는 작품이 많다. 내년 상반기에 사용할 수 있다는 한국 디즈니플러스를 마음속에선 이미 결제한 상태다.

 

오늘은 이렇게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전격 비교해보려고 한다. 순서는 가격과 무료체험, 작품 성향과 특징이다.

 


 

넷플릭스 왓챠 디즈니플러스 비교 1. 가격과 무료체험

 

 

 - 1. 넷플릭스 이용권 및 무료체험

 

  가격 화질 동시접속 무료체험
베이식 9,500원 기본화질 1개만 가능 모두 한 달 가능
스탠다드 12,000원 HD화질 2개 가능
프리미엄 14,500원 UHD화질 4개 가능

 

 

 - 2. 왓챠 이용권 및 무료체험

 

  가격 화질 동시접속 무료체험
베이식 7,900원 Full HD 1개만 가능 모두 2주 가능
프리미엄 12,900원 Ultra HD 4K 4개 가능

 

 - 3. 디즈니 플러스 이용권 및 무료체험

 

  가격 화질 동시접속 무료체험
기본 요금제 9,500원 ? 4개 가능 7일

요즘 가장 큰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는 디즈니 플러스는 9500원에 한 달을 사용할 수 있고, 1년치를 한 번에 결제하면 93,000원으로 16%정도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미국에서는 거대 통신사에서 1년치 디즈니플러스 이용권을 제공해 준다고도 한다. 2024년까지 9000만 명의 구독자를 목표로 하기에, 이리저리 손을 뻗으려고 하나보다.

 

 


 

넷플릭스 왓챠 디즈니플러스 비교 2. 작품 성향

 

 - 1.넷플릭스

 

넷플릭스는 말 그대로 풍요 속의 빈곤이다. 있는데 없다.

 

분명 재밌는 작품이 많고 맘먹고 보면 괜찮은 게 꽤 있지만, 이 영화 봐야지~ 하고 가입하면 100% 후회다.

 

내 주변에 넷플릭스 한 달 무료 이용 가입을 하고 제대로 뽕 뽑는 사람을 본 기억이 없다. 나도 그렇다.

 

그러다가 보석 찾듯이 재밌는 작품을 찾거나, 넷플릭스 오리지널에 빠져서 다시 가입하게 만든다. 나는 개인적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을 보려고 다시 찾는 경우가 많다.

 

 - 2. 왓챠

 

왓챠는 작품 수가 굉장히 많고, 왓챠피디아라는 영화 비교 서비스와 함께 연동되기 때문에 볼거리가 굉장히 많다.

 

하지만 인기가 별로 없고,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는 작품들도 넘쳐난다. 카테고리별로 분류하여 영화를 찾아보면 딱히 볼만한 건 없다.

 

영화광이라면 단연 추천하는 건 왓챠이긴 하다. 일단 평점을 매기고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보고, 스포일러가 있는 한줄평은 미리 가려지는 시스템인 왓챠피디아가 있어서 다양한 시각으로 영화를 즐길 수 있다.

 

개인적으로 왓챠에서 좋았던 건 해외 드라마가 더 다양하다는 것이었다. 그래서 영화 보려고 가입했다가 드라마를 더 많이 봤다.

 

 - 3. 디즈니 플러스

 

디즈니 플러스는 디즈니라는 이름만으로도 그 성향이 파악될 것이다.

 

디즈니의 기본 애니메이션부터, 겨울왕국, 라푼젤, 실사 영화, 하이스쿨 뮤지컬 등이 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는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완다, 블랙 위도우, 어벤져스 등이 있고, 이외에도 픽사 애니메이션, 스타워즈까지 있다.

 

어린아이가 좋아하는 디즈니 애니메이션과 히어로 무비부터, 어른들이 더 좋아하는 픽사 애니메이션까지 있으니 다양한 연령층이 좋아할 만한 서비스다.

 

내년에 나와봐야 장단점은 확실히 알겠지만, 내 생각에 2024년까지 9000만 명을 모은다는 디즈니 플러스의 목표는 이룰 수 있을 것 같다.

 


 

 

넷플릭스 익스트랙션 결말 및 후속작 익스트랙션2

보고 나서야 안 사실인데, 역대 넷플릭스 작품들 중 익스트랙션이 최고 시청수를 기록한 영화라고 한다. 무려 9000만 명이 시청한 작품이 바로 이 <익스트랙션>이다. 일단 배우가 토르 시리즈, 어�

woopalife.tistory.com

 

 

왓챠 영화 추천 / 왓챠 추천 / 재밌는 거 여기 다 있음

왓챠 영화 추천 1. 월요일이 사라졌다 - 스릴, 액션 -줄거리 한 가정당 한 자녀만을 허락하고 있는 사회 속에서 기적의 확률로 7쌍둥이가 태어난다. 일란성 여자로만 이뤄진 쌍둥이들에게는 요일�

woopa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