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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블로그 마케팅 : 돈이되는 블로그 주제는 무엇인가?

by 아무것도 아니다. 2020. 6.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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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의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서

 

무슨 키워드 중심으로 운영하는 지

 

고민을 해 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유는 블로그의 장 단기 전략과

 

블로그 생존이 걸렸기 때문이다.

 

 

 

 

 

마케팅 용어중에 숏테일, 롱테일의 법칙이 존재한다.

 

마케팅 용어를 설명하면 골치아프니

 

간단하게 이야기하자면

 

꼬리가 짧은게 숏테일

 

꼬리가 긴게 롱테일이다.

 

사실 이 용어는 의미는 다르지만

 

다른 해석을 가미하면

 

블로그 마케팅에도 적용할 수 있다.

 

 


 

숏테일 카테고리란, 수명이 짧은 키워드이다.

 

실시간 검색어나, 트렌트를 잘 타는 키워드로

 

단시간에 많은 사람들이 찾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금방 조회수가 줄어들고

 

나중에는 안 보게 된다.

 

 

 

 

롱테일 키워드는 시간의 흐름을 많이 받지 않고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는 키워드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블로그 마케팅과 같은 글은

 

블로그가 사라지지 않는 한 업데이트는 될지언정

 

사람들이 꾸준히 찾는 키워드이다.

 


 

그럼 숏테일과 롱테일 키워드 중에

 

무슨 키워드를 중점적으로 올려야 할까?

 

일단 티스토리를 중심으로 말하자만

 

티스토리에서는 롱테일 키워드를 중점적으로

 

포스팅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고, 안전하다.

 

숏테일을 통해서 단기적인 성장과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건 당연한 사실이다.

 

그러나 티스토리에서 숏테일 키워드를 이용할 시

 

저품질에 위험이 매우 높다.

 

티스토리 저품질에 관한 내용은 따로 업로드 할 예정이다.

 

 

 

 

 

정답은 없지만 롱테일 키워드야 말로 쌓이면 쌓일수록

 

평균 조회수가 증가한다는 사실이다.

 

수요가 계속 있고, 줄어들지 않는 키워드기 때문에

 

좋은 글이 쌓이면 당연히 사람이 모이기 마련이다.

 

그럼 롱테일 키워드인지 숏테일 키워드인지 

 

어떻게 알 수 있는가?

 

그것에 대답은 단순하게 키워드 분석을 해보면 된다.

 

무료사이트로 정말 많은 사이트들이 있다.

 

 

 

 

그러나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은

 

당장에 사람들이 안들어온다고 걱정하는 사람들이 있다.

 

물론 처음 시작했을 때 티스토리는 더더욱

 

발품을 팔지 않으면 사람들이 

 

들어오지 않는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한 두 키워드씩

 

외부유입이 일어나게 된다면 

 

자연스레 구글, 다음, 네이버의 검색순위가 올라갈테고

 

점점 조회수가 올라갈 것이다.

 

즉, 블로그는 장기전이기 때문에

 

발품 판다기 보다는 서로 소통하면서 

 

즐겁게 운영하다보면 어느새 조회수가 늘어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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