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현실적인 부업 알고싶냐? 프로 부업러의 후기

by 아무것도 아니다. 2021. 7. 12.
반응형

부업이 페시브 스킬이 된지 몇년 됐다. 지금은 부업을 하지 않으면 먹고 살기 힘들다. 월급은 안오르는데, 부동산은 많이 오르고 하니 부업을 해볼까 생각한다.

 

나의 파이프라인은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쿠팡 파트너스, 쇼핑몰과 블로그를 통한 제휴마케팅까지 포함하면 5개쯤된다. 오늘은 내가 부업하는 꿀팁을 간단하게 전수해주고자 한다.

 

부업종류와 수입에관하여


1. 네이버 블로그

 

이건 사업 블로그와 개인블로그를 나눌 수 있는데, 사업감각이 없는 킹반인들은 개인블로그로 돈을 벌어야하기 때문에 이걸 기준으로 삼는다.

 

개인블로그 기준으로 거의 꼭대기까지 찍으면 억대연봉도 가능하지만, 솔직히 개인입장에서는 월 10만원도 힘든데 현실이다. 그래서 체험단 및 기자단 등으로 충당해야한다.

 

난이도는 낮은편이며, 그 만큼 낮은 수익을 보여준다. 그러나, 쌓이면 쌓일수록 정말 안정적인 파이프라인임에 틀림없지만, 제일 문제는 오랜기간 할 수 있는지 본인에게 스스로 물어봐야한다.

 

아래는 예상수익인데, 마케팅능력 없는 킹반인 수준일경우이다.

 

1년하면 대충 월 수익

애드포스트 : 3만원

기자단 및 체험단 : 월4개하면 보통 10~15만원

일방문자 500~1000명 정도

 

3년하면 대충 월 수익

애드포스트 5~10만원

기자단 및 체험단 + 원고료 : 30~50만원

일방문자 1500~5000명

추가수익 : 이쯤되면 개인적으로 블로그 강의를 열거나, 책을 팔거나 그런다.

 

 

2. 티스토리 블로그

 

지금 하고 있는 이 티스토리 블로그와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도 있어서 여러개로 운영중이다. 근데, 네이버블로그보다 조금 더 어렵고, 이상하다. 맨날 네이버만 익숙해져서 그런데, 하나씩 헤쳐나가면 할만하다.

 

문제는 애드센스 승인받는 것인데, 이거 못받아서 나가 떨어지는 사람들이 있다. 이게 없으면 수익이 0이거든.

 

1~3개월정도는 글을 쓰면서 존버타는 시간이 있어야하는데, 솔직히 3개월동안 0원 벌면 현타와서 접는다. 근데 장기적인 안목으로 해서 애드센스 수익을 받는다면 외화벌이를 할 수 있게되는 것이다.

 

그리고, 월천버는 사람들때문에 애드센스가 돈 잘번다고 느껴지는 경향이 있는데, 유튜버들 중에서 잘버는 사람들은 수두룩 빽빽인데, 못버는 사람도 넘쳐나는 것을 가정하면 평범한 사람들은 진짜 못번다.

 

그래서 쌓아놓으면 돈이 제법 된다.

 

1년하면 대충 월 수익

애드센스 : 5만원 ~ 15만원쯤?

 

3년하면 대충 월 수익

애드센스 : 30~100만원

(이것만해도 레알 씹이득 아니냐)

 

 

3. 쇼핑몰

 

나는 스마트스토어를 시작으로 자사몰까지 넓혀나가고 싶은데 아직 그 단계는 가지 못했다. 그러나, 네이버에서 결제가 일어나는 만큼 스스만 해도 쌉이득인 부분이다.

 

무한 쇼핑몰 시대에서 살아님기 위해서는 마케팅을 공부하고, 내 돈을 직접 광고비로 지불해야 매출이 생기는 것은 과학이다.

 

근데, 난이도가 상당히 높고, ㄹㅇ 사업감각이 있어야한다. 그리고 광고비를 쓸 수 없는 그지 사업가들이 많아서 출혈경쟁하느라 망한 스토어도 상당히 많다. 더 안타까운 것은 수강료 날름 하는 인간들이 졸라게 많다는 것이다.

 

지들도 못팔면서 조금 해봤다고 50만원씩 컨설팅해주는 인간들 많으니 잘 골라서 선택하길 바란다.

 

결론적으로 쇼핑몰은 사업의 영역이기 때문에 돈이 돈을 부르는 시장이다. 본인이 내 돈 쓰면서 사업하기 싫은 사람이라면 쇼핑몰 절대하지마라. 제발

 

 

1년하면 대충 월 수익

200만원

망하면 -200만원

 

 

4. 쿠팡파트너스

 

이건 걍 블로그쓰거나, 티스토리 쓰면서 가끔 제품리뷰할때 쓰면되고, 더 나아가 마케팅감각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비싼거 잘 후킹해서 팔곤한다.

 

어디든 마찬가지겠지만, 이걸로 월 300이상 버는 형님들이 존재한다. ㄹㅇ 배우고 싶다....

 

근데, 킹반인은 그런거 모르기 때문에 걍 내가 쓴거 파는데 가끔 얻어 걸리는 수준이다. ㅋ 결론적으로 블로그랑 병행하면 할만한 수준

 

 

1년하면 대충 월 수익

내가 사는게 많은 사람들 : 월 10만원

거지라 사는게 없는 사람들 : 월 1만원

 

 

5. 제휴마케팅

 

CPA라고 쿠팡파트너스랑 같은 개념인데, 좀 범위가 넓다. 네이버맴버쉽이나, 에어비앤비 멤버쉽가입부터 시작해서 다른 가입권유, 상담문의 등 여러갠데, 이거 진짜 전문가의 영역이라 힘들다.

 

그리고, 알바도 상당히 많은편인데, 그런건 하지마라. 이거 잘하려면 사업적으로 접근해야 하는데, 주로 페이스북 광고로 많이 돌린다. 할줄앎? 모르면 공부하거나, 하지마셈

 

1년하면 대충 월수익

이건 진짜 못하면 -임

 

 

그래서 팁을 주자면


난 다 해봐서 느끼는 건데, 중요한건 하나를 하건 2개를 하건 적어도 1년이상이고, 자리잡을라면 2~3년은 해야한다는 것이다. 근데 현실적으로 직장인으로써 퇴근후 매일은 아니더라도 주말 하루 포기하고 평일도 2일정도는 부업에 매진해야하는데 가능하겠냐는 것이다. 그것도 1년이상!!!!!!!!!!

 

이게 가능한 사람들은 월 10만원이나 월30만원 부업 버는 매직을 경험하게 될 것이고, 못하는 사람들은 그냥 주식공부나해서 돈버는게 짱이라는 것이다.....

 

우리가 중학교 3년 고등학교 3년 그렇게 힘들게 대학교 4년을 마치고 나와 취업하면 월 160~250정도를 받는데, 부업을 하는데 당장의 수익을 바란다면 그건 욕심이다. 24년 공부해서 200받는데 고작 1년도 안해놓고 월100만원 바라는데 도둑심보지 않겠냐.

 

결론, 고등학교때로 돌아가서 3년동안 공부한다는 마인드로 접근한다면 돈벌 수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