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깨알 재테크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금리 3.2% 대박이네

by 아무것도 아니다. 2022. 9. 24.
반응형

사이드뱅크 파킹통장 금리변동


파킹통장이라고 들어본 사람들 많을텐데, 주차해놓는다는 의미의 파킹이 들어간 통장으로 시중은행보다 금리가 높아서 여윳돈을 넣어두는게 쓰면 좋은 통장을 뜻한다. 비슷하게 CMA 통장이 있는데 차이점으로 말하자면 파킹통장이 5,000만원까지 예금자보호한다는 차이점이 있다.

 

나는 토스통장(2억까지 2%, 월별적립)을 사용하고 있는데 사이드뱅크에서 최근 3.2%로 올랐다고 해서 조사차 글을 써본다 ㄷㄷ

 

 

은행별 파킹통장 비교


다른데는 다 필요없고 3개만 보면 된다.

 

1. 토스뱅크 통장

1억원까지 연 2%

이자지금 : 매월 결산지급

예금자보호 : 5천만원

 

1억원까지 연 2%, 1억 초과분은 0.1% 적용하며, 이자를 월마다 주는 개꿀 은행이며, 하루마다 받기를 눌러도 된다. 이걸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어서 나도 심심하면 받는편인데 그렇다고 해서 실질 금리가 2%와 차이가 있냐고 물어보면 크게 차이는 없다.

 

2%를 12번 쪼개서 12번 받아도 실질 금리는 2.018% 수준으로, 0.018%더 받는거라서 그냥 편의성이 늘어난걸로만 체크하고 넘어가자

 

 

2.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1억원까지 연 2.2%

이자지금 : 매월 결산지급

예금자보호 : 5천만원

 

세이프박스라고도 부르는 카뱅의 파킹통장인데 연 2.2%로 토스보다 높다. 또한 토스처럼 매일은 아니더라도 월마다 지급해주기 때문에 1년을 안기다려도 되기 때문에 매우 훌륭한 파킹통장이며 22년 8월달에 올렸다.

 

 

3.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1억원까지 연 3.2%(22.09.21 기준)

이자지금 : 매월 결산지급

예금자보호 : 5천만원

 

오늘의 주제인 사이드뱅크 파킹통장인데 최근에 변경됐다. 아주그냥 기준금리가 미쳐날뛰고 있는 상황이라 3%가 넘는 파킹통장도 나오네 ㅋㅋ 언제 끝날지 모르지만 금리가 오르기 전에 빠르게 파킹통장 옮기는 것도 방법인듯 하다.

 

 

 

그래서 어디먼저 쓰자?


현재 글을 쓰는 기간 기준으로 "예금"만 할꺼라면 사이다뱅크>카카오뱅크>토스뱅크

대출까지 해야된다면 대출 잘나오는 토스뱅크를 먼저 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오늘은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에 관하여 알아봤고, 더불어 다른 대표적인 은행들도 알아봤다. 금리가 많이 오르고, 대출받기 힘들어진 지금 현금방어 잘해서 추후를 대비해야겠다. (근데 정작 내가 현금이 없네!!!!!!)

 

자취생 한달 생활비는 얼마나 나올때(대학생과 직장인 비교)

 

자취생 한달 생활비는 얼마나 나올때(대학생과 직장인 비교)

나는 현재 경기도에서 자취를 하고 있다. 지금은 사회초년생인 직장인이지만, 얼마 전까지만 해도 대학가에서 자취를 해왔다. 그렇기 때문에 대학생때와 직장인때의 생활비를 자연스럽게 비교

woopa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