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안구건조증 셀프 해결방법 모든 시행착오 소개 및 후기

by 아무것도 아니다. 2021. 6. 7.
반응형

안구건조증을 겪고 있는 사람들은 알것이다. 이게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말이다.

 

아침에 눈을 뜨면 눈꼽이 껴있고, 심한날은 눈을 뜨기가 힘들다. 각막에도 눈물이라는 것이 없기 때문에 금방 피로를 느끼고, 대기에 다이렉트로 노출된다.

 

안구건조증이 생기면 느껴지는 단점


1. 시력저하

 

진짜 시력나빠서 라섹수술했는데, 시력이 애매해서 컴퓨터할때는 안경을 써야한다. 정말 억울하지 않을수가 없는데, 안구건조증으로 인해 시력이 조금 나빠져서 그렇다.

 

안구건조증이 심해질경우 지속적인 시력저하가 예상되기 때문에 이게 제일 큰 손해다.

 

2. 피로감

 

정말 정말 피곤하다. 눈이 피로한 날이면 어떤 것을 해도 피곤하다. 세상에서 내가 제일 피곤한 기분으로, 일도 안되고, 눈이 촉촉한 사람들이 있으면 너무나도 부럽다.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기는 질병이 안구건조증이라는 말이 실감난다.

 

 

3. 눈이 따갑다.

 

흔히 시린다고 하는데, 자연스럽게 눈을 감는 것이 아닌 시려서 감게된다. 밖에 나가서 바람이 부는 날이면 눈을 뜰수가 없다. 맨날 실눈뜨고 다녀야 하는데, 이럴꺼면 눈을 왜 달고 다니는지 모르겠다.

 

 

 

내가 해본 안구건조증 해결방안


1. 인공눈물

 

이건 안구건조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생명수처럼 가지고 다니는 것인데, 효과가 있을까?

 

일단 방부제가 들어간 대용량의 제품이 있고, 안 들어간 일회용이 있다. 당연히 일회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비싸지만 효과적이다.

 

근데, 고통을 줄여주고 눈물을 만들어줘서 일시적으로 고통을 줄어준다는 의미에서의 효과이지, 인공눈물을 달고산다고 해서 근본적인 안구건조증이 해결되는 것은 아니다.

 

점수 : ★★★

 

 

2. 안구운동/눈 마사지

 

나는 돈 벌라고 노트북을 사용하는데 하루 8시간정도는 사용하는 것 같다. 눈을 움직이지 않고 사용하기 때문에 눈이 쉽게 건조해진다.

 

주기적인 안구운동을 통해 안구를 움직임으로써 안구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인데, 한시간에 5분정도는 해줘야 효과적이다. 이건 꼭 안구건조증이 있는 사람 뿐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할 경우 안구건강에 도움이 된다.

 

또한, 눈 마사지를 같이 해주자. 눈 주변 눌러주는것 뭔지 알지? 관자놀이나, 눈주변 뼈를 강하게 눌러준다. 정말 아플정도로 눌러주자. 그렇게 하면 눈물이 조금씩 나오는데, 인공눈물 넣는것 보다 이게 낫다.

 

하는 것을 강추!

 

점수 : ★★★★

 

 

3. 안구건조증 영양제

 

루테인과 오메가 3가 있을 수 있다. 근데, 영양제는 영양제일 뿐이기 때문에 효과가 있는것 같지는 않다. 그냥 상술에 당하는 느낌이 더 강함.

 

일단 먹고는 있는데, 진짜 효과 무

 

점수 : ★

 

 

4. 눈꺼풀 짜내는 시술

 

눈꺼풀주변에 피지같은게 쌓이는게 그걸 짜내는 시술이다. 근데, 이게 단기간에는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결국 안구건조증 자체를 해결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본인이 심하다면 한번 받길 추천한다.

 

근데, 결국 다시 쌓인다. 본질을 해결하지 못했기 때문에

 

점수 : ★★

 

 

5. 온찜질 하기

 

사실 마사지보다 훨씬 좋은 것이 온찜질하기인데, 자기 전에 온찜질하고 자면 다음날 신세계가 펼쳐진다.

 

온몸의 피로가 씻은 듯이 사라진것 같고, 원래 자고난 뒤 눈을 뜨면 뻑뻑한데 그렇지 않는다. 하루가 상퀘

 

하는 방법은 다양한 방법이 있다. 온찜질하는 기계를 구매해도 되고, 일회용을 써도 되고, 수건을 전자렌지에 데워서 사용한다.

 

그러나, 사용할때 습기가 있는 것을 이용하면 좋고, 10분정도는 해야 좋기 때문에 수건을 2분씩 번갈아 5번을 하는 방식이나, 차라리 팥안대라는 것을 구매한다음에 이용하면 10분정도 간다.

 

점수 : ★★★★★★★★★★★★★★★★★★★★★★★★★★★★★★

 

 

6. 생활습관 개선하기.

 

생활습관 중 안구건조증에 좋은 것은 주기적으로 먼 곳을 바라보는 것과, 물을 많이 마셔주는 것이다. 맨날 커피만 달고살면 수분이 부족한데, 눈물은 수분이 필요하다.

 

또한, 결국 안구건조증이란게 눈건강이기 때문에 먼 곳을 주기적으로 바라보는 것이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점수 : ★★★★★

 


 

 

그래서 뭘 해야되나?

 

결과적으로 뭘 해야하나면 이것만 지켜도 정말 좋아진다.

 

평상시 : 일할때 물을 많이 마셔주면서, 휴식 시 창문을 통해 먼곳을 바라보자.

자기 전 : 매일 온찜질을 해주자(필수 of 필수)

인공눈물대신 : 인공눈물 넣고싶어지면 눈 마사지를 해주자. 너무 인공눈물에 의존하면 안된다.

 

 

지금까지 안구건조증 셀프 해결방법을 알아봤다.

 

안구건조증은 잘 낫지 않아 치료 기간이 따로 없다. 평생 안고 가야한다. 위 사항은 꼭 지키자. 그러면 병원 안가도 된다.

 

잇몸피 멈추는법의 핵심 3가지를 알아보자

 

잇몸피 멈추는법의 핵심 3가지를 알아보자

갑자기 잇몸에서 피가 난적 있으신가요? 피맛이 느껴질 정도로요. 이럴때 잇몸 피 빼기 위해서 쪽쪽 치아를 빨게됩니다. 저는 잇몸피가 자주나는 편입니다. 부모님이 잇몸에 안 좋은 것도 있지

woopa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