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잇몸피 멈추는법의 핵심 3가지를 알아보자

by 아무것도 아니다. 2021. 6. 2.
반응형

갑자기 잇몸에서 피가 난적 있으신가요? 피맛이 느껴질 정도로요. 이럴때 잇몸 피 빼기 위해서 쪽쪽 치아를 빨게됩니다.

 

저는 잇몸피가 자주나는 편입니다. 부모님이 잇몸에 안 좋은 것도 있지만, 이를 탓하고 있을수는 없기 때문에 해결방안을 찾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런 저의 노력으로 인해 저는 현재 잇몸피가 잘 나지 않게 바뀌었습니다. 물론 피곤할때는 날때도 있지만, 제가 하고 있는 3가지만 지킨다면 잇몸피때문에 냄새가 나거나, 불쾌한 상활들을 예방할 수 있어요.

 

 

잇몸피가 나는 원인과 해결방안


 

1. 치석

 

제가 질문을 하나 해보겠습니다. "언제 스케일링을 마지막으로 받아셨습니까?"

 

이 질문에 선뜻 대답을 하지 못하셨다면, 잇몸피 나는 원인을 찾으셨습니다. 양치를 잘 안하고 치과를 잘 안가도 되는 강철치아를 가진 분들이 있지만, 잇몸피가 많이 나는 우리같은 사람들은 그런 부류랑 차원이 다릅니다.

 

그저 관리를 잘 안해주는 것만으로도 치아가 아프고 잇몸피가 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평소에 산성이 많은 음식과 당분 및 해로운 지방을 포함으로 있는 것들을 주로 섭취하고 즐깁니다.

 

여기에는 커피, 담배, 햄버거, 피자, 치킨, 음료와 같은 것들입니다. 다 자주 먹는 것들이죠? 이런 음식들을 많이 먹으면 치석이 쌓입니다. 치석을 없애기 위해서는 반대로 생채소들을 많이 먹어주어야 하는데 쉽지 않습니다.

 

방법은 2가지 입니다. 평소에 소금물로 입안을 잘 행궈주시는 것과 치석을 제거하기 위해 치과에 가는 것이죠. 

 

지금 바로 치과에 예약해 정기적으로 치석제거를 해주세요. 1년에 2번!

 

 

2. 염증

 

잇몸피가 나는 분들은 입안상태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입안이 자주 건조하게 되면 병균이 많이 증식할 수 있고, 양치를 너무 세게할경우 피가날 수도 있죠.

 

또한, 칫솔을 소독하지 않은 상태에서 장기간 사용하면 칫솔에 남아있는 병균을 다시 입안으로 넣게됩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나 수면부족을 겪게되면 자연스럽게 잇몸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쉽게 부어오르고 그 안에서 염증이 발생하는 것이죠. 보통 양치할때 잇몸에서 피가 나는 경우 중 대부분이 최근에 피로를 많이 느낀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이런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몸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나,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해보세요. 칫솔살균기로 항상 소독시키고, 아침에 일어나 소금물로 30초정도 가글하는 것입니다. 

 

이것만 지켜도 염증, 치석이 잘 안생기고, 입안 병균을 없앨 수 있어요.

 

 

3. 커피 마시기

 

앞에 내용이랑 조금 겹치긴 하지만, 따로 말할 정도로 중요한 것입니다. 저도 커피를 매우 좋아하는데, 커피가 잇몸피에 아주 안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커피는 치석을 쌓이기 하는 주 원인입니다. 또한, 치아를 변색시키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안좋은 영향을 미칩입니다.

 

또한, 카페인은 수면을 방해하게 되고, 이는 잇몸 컨디션을 망쳐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전에는 가볍게 한잔하면 좋지만, 오후에는 가급적 피해주셔야 하며, 커피를 마신뒤 항상 물로 입안을 헹궈주세요.

 

 


지금까지 잇몸피에 관련해서 예방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했던 것중 제일 효과적이였던 것은 바로 소금물로 입안을 헹구는 행위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소금물로 30초 가글을 일주일만 해보세요. 잇몸피와 냄새가 사라질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