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좁쌀이든, 염증성이든,화농성이든 필수 여드름 연고 큐아크네 후기

by 아무것도 아니다. 2021. 8. 18.
반응형

나는 군대 갔다오기 전까지 여드름이란 걸 모르고 자란 사람이다.

 

그러나, 군대에서 피부가 한번 뒤집어진적이 있는데, 그때부터 여드름이 나기 시작했고, 지금도 종종 난다.

 

문제는, 마스크를 쓰는 일상이 되니까 마스크를 쓴 부분에 여드름이 더욱 심하게 나기 시작했다.

 

사실 그 전까지는 종종 나기 때문에, 연고없이 잘 지냈지만 너무 심해져서 여드름 연고를 구매했는데, 바로 국민 여드름 연고인 큐아크네다.

 

일주일정도 써 본 후기를 바탕으로, 효과를 알려주고자 한다.

 

 

큐아크네 여드름 연고란?


일단 큐아크네는 요롷게 생겼는데, 약국에서 만원한다. 지점에 따라 12000원하는 곳도 있다고한다. 

 

 

사용방법은 뚜껑을 따서 여드름이 난 부위에 바르면되는데, 물같이 흐르는 타입이 아니고 로션같은 느낌이다.

 

후시딘처럼 얇게 펴 바르는 방식은 아니고, 여드름 부분에 두껍게 바르면 된다. 얇게 발라도 되지만, 효과가 많이 없을듯

 

다른 여드름 연고처럼 아프지는 않고, 그냥 후시딘 바르는 느낌이다. 그리고, 여드름이 막 나올거 같은 부위에 바르면 간지러웠다.

 

 

 

큐아크네 사용 전후


 

 

아래 사진은 입 아래에 난 여드름을 찍은거다. 조금 혐짤일수도 있는데, 확실한비교를 위해 넣어본다.

 

여드름이 막 난 날에는 스트레스가 극심했다. 잘 안보이지만 입술이 갈라질정도로 피곤했다. 그래서 인지 여드름도 많이 났다.

옆에 사진은 큐아크네를 바르고, 3일 지났을때의 모습니다. 입술 아래에 있는 여드름이 안으로 들어간 모습이고 붉은끼도 거의 사라졌다.

 

손으로 만지면, 약간 굳은 듯한 느낌으로, 아프지 않고 시간이 지나면 없어지겠구나~ 하는 느낌이다.

 

여드름이 자란 상태에서 큐아크네로 없애는거지만, 자국은 남아있더라, 이래서 노스카나가 잘팔리는가 보다.

 

 

보름 지난 지금 느낀 효과


 

좁쌀여드름에도 효과가 있을까?

 

입술 아래부분이 좁쌀여드름인데, 내가 느낀바로는 별 효과가 없는듯하다. 내가 엄청 심한건 아니라 못느끼는걸수도 있지만, 좁쌀여드름이 줄어들거나 그런 느낌은 없었다.

 

 

 

화농성 여드름은 가라않을까?

 

아픈 여드름에 바르면 진정효과가 있고, 알보칠처럼 바로 해당 부위를 조져지는건 아니고 더 진행이 안되게 막는 느낌이다. 이틀째 바를때부터는 조금씩 가라앉는 느낌

 

크기가 큰 여드름의 경우 가라앉을때 까지 일주일정도는 걸린다. 그래서 조금 아픈고 강한 여드름연고를 따고 구비하기도 한다.

 

 

 

여드름이 나올것 같은 부위에 바르면 괜찮아지나?

 

여드름 많이 나는 사람들은 여드름 나기 전에 피부 안쪽이 아프다는 느낌을 받을때가 있는데, 이 느낌이 나고 정확히 2일이 지나면 그 자리에 왕건이 자랄 확률이 매우 높고, 잘 알고있을터이다. 이 부위에 얇게 펴 발랐더니 그 다음날 사라졌다!

 

 

 

사전 예방효과도 확실히 있는편

 

피부타입에 따라 따갑고, 사용하기 어려운 여드름 연고들이 있는데, 큐아크네는 무조건 1개쯤 가지고 가는 편이니 여드름 고민이라면, 하나쯤 약국가서 구매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