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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창업

인터넷쇼핑몰창업 1년차가 알려주는 시작하는 방법

by 아무것도 아니다. 2021. 4.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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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쇼핑몰창업 1년차가 알려주는 시작하는 방법

 

 

요세 급격하게 디지털 활동이 활발

해짐에 따라 자연스럽게 급 부상하게

된 직업이 여러가지가 있다.

 

 

유튜버, 블로거, 쇼핑몰 등등

그 와중에 난 3개 다 한다. ㅋㅋ

 

 

최근 유튜브 영상 한개 올렸는데

조회수는 당연히 똥망이지만,

영상 편집하고 올리는게 생각보다

재밌고 야물딱지다. 그래서

1달에 1개정도씩을 꾸준히

유튜브에 영상을 업로드 할 예정이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와서 인터넷쇼핑몰창업

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위해 아는 지식을

설명해주고자 한다.

 

 

앞서 내가 포스팅한 글 중에 쇼핑몰창업방법에

관한 글이 있으니 보고 오면 편하다.

 

 

 

쇼핑몰창업방법 내가 시작한 방법 알려드림(스마트스토어)

쇼핑몰창업방법 내가 시작한 방법 알려드림(스마트스토어) 2018년도부터 유튜브를 통해 쇼핑몰창업방법들이 설명되면서부터 정말 많이 인기를 끌고 있는 창업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온라인판

woopalife.tistory.com

 

 

오늘의 목차는 다음과 같다.

 

1. 인터넷쇼핑몰창업 경쟁강도

2. 어떤 관점에서 해야되는지

3. 어디서 배워야 효과적인지

 

 

 

1. 인터넷쇼핑몰창업 경쟁강도

 

일단 어떤 사업이든 경쟁강도가 있기 마련이다.

흔히 레드오션이라고 부르기도하는데

현재 인터넷쇼핑몰창업은 과연 레드오션일까?

 

 

정답을 말하자면 예전에 비해 빡세진건 사실이다.

왜냐하면 우후죽순으로 쇼핑몰들이 생겨나고

나도나도 부업하겠다고 나섰기 때문이다.

 

 

근데, 이 말을 듣고 포기하는 사람들은

그 수준밖에 안되기 때문에 잘 생각해봐야한다.

1년정도 경험한 나의 의견을 말하자면

초기탈락자들이 거의 90%가 넘는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서 창업을

시작하는것이 이상적이고 사실상

자사몰을 만드는 것보다 이득일 경우도 있는데

대한민국의 스마트스토어가 30만개다.

정말 졸라게 많아졌다.

 

 

그러나 앞서

말한것처럼 초기탈락자들이 어마

무시하게 많기 때문에 실질적인

경쟁사들은 그렇게 많지 않다는 것이

그나마 희소식이라고 말하고 싶다.

 

 

나도 초반에 경쟁상대라고 할 수 있는

스토어들을 들어가보고 염탐하면서

실력을 키웠던 것 같은데, 10개가 있다면

9개는 현재 방치상태다 ㅋㅋㅋ

 

 

인터넷쇼핑몰창업은 실전이기 때문에

노력하지 않고 제품만 올리고 있으면

그냥 연못에 낚시대 던져두고나서

멍때리는 것 밖에 안된다.

 

 

물고기를 잡으려면 낚시대를 1개 놓고

기다리는 사람보다 배타고 어그로 끌어서

그물로 쓸어담는데 당연히 많이 잡는다.

 

 

결론은, 어떤 시장이든 레드오션이며

좀 더 치열하고 열심히 하는 사람들에게

돈을 굴러오고, 밥 벌어먹고 살 수 있다.

 

 

 

 

2, 어떤 관점에서 배워야 하는지

 

일단 인터넷쇼핑몰창업을 어떠한 관점에서

바라봐야하는지 알려준다. 이 관점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말하는 것임으로

초반에는 그냥 인지만 하면 된다.

 

 

브랜드

 

 

라는 말을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이게 뭐냐면 내 쇼핑몰이든 제품이든

사람들 인식속으로 들어가는 것을

말하는데, 너의 최종목표이다.

 

 

예를들어 삼성이나 LG와 같은 큰 브랜드의

검색량을 알아보면 편하다.

 

이 월간검색량은 우리나라 삼성의 네이버

검색량을 나타낸다. 36만건이나 월마다

사람들이 검색한다는 건데 그 이유가

뭐가됐든 삼성전자가 유명하기 때문에

검색하는 것이고,

 

 

이 수치는 전부

돈으로 환산될 수 있다.

 

 

그렇다면 조그마한 브랜드로 넘어가보자.

 

이 검색량은 '홈트친구'라는

운동용품을 판매하는 회사다.

 

 

 

1인기업가로 알고있는데,

월간 조회수가 2000~5000건 정도를

왔다리 갔다리 하면서 유지되고 있다.

 

 

저 브랜드명을 검색하는 사람들의

대다수는 소비자이다. 페이스북이든

인스타그램이든 광고든 뭐든지간에

저 브랜드를 보고 검색한 수치이고,

홈트친구라는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하고 싶기 때문에 검색한

결과로 이해할 수 있다.

 

 

2000만 되어도 먹고사는데 지장없다.

얼추 저정도만 월순수익 400이상에

제품에 따라 1000만원도 가능하다.

 

 

브랜드를 알리는 것만으로도

월마다 안정적인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다는 것으로

이해하면 된다. 

 

 

그래서 인터넷쇼핑몰창업의 목적은

브랜드를 알리고 오랫동안 판매

하게끔 노력하는 것으로 해야한다.

 

 

 

 

3.어디서 배워야 효과적인가?

 

쇼핑몰 배우는데는 존나많다.

진짜 100개? 1000개? 지금

네이버에 창업방법과 같은

흔히 검색할 것 같은 제목을

적고 검색하면 어마무시한

광고가 쏟아져 나온다.

 

 

그렇다면, 누구에게, 어떻게 배워야

쇼핑몰을 잘 운영할 수 있을까?

 

 

나 같은 경우를 예를들면 나는

초반에는 혼자했다. 완전 기초부터

시작하는 방법을 대부분의 사람들은

수업을 들으면서 해결할 수 있지만,

나는 인터넷을 조금 만질줄 알기 때문에

유튜브를 통해 시작했다.

 

 

그리고, 점점 막히는 부분이 생길때마다

약간의 돈을 주고 컨설팅을 통해 

완성해나가거나 책을 읽었다.

 

 

최근에는 디테일하게 관리해주는

쇼핑몰창업프로그램들이 많아서

한번 돈주고 들어보는 것도 효과적이다.

왜냐하면, 혼자서 배우는것보다

돈주고 남의 정보를 얻는데 훨씬

효율적인 방법이기 때문이다.

 

 

배우는데 돈 아끼다간,

포기하고 말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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