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창업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스토리보드를 짜기 전에 알아야할 것

by 아무것도 아니다. 2021. 6. 4.
반응형

제품을 팔기 위해서는 상세페이지를 만들어야한다. 어떻게 만드느냐에 따라 구매전환률 자체가 달라지기 때문에 매우 민감한 사항이다. 감히 상세페이지가 전부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상세페이지를 구상하기 전에 생각해야할 것들

 

1. 스마트스토어에서 상세페이지를 만든다는 것


이 글의 제목은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를 짜는 법이다. 그렇다면 상세페이지도 중요하지만, 스마트스토어라는 것을 좀 더 신경쓸 필요가 있다. 인스타마켓이나, 블로그마켓처럼 여러 플랫폼이 존재하기 때문에 그에 맞는 전략을 구사해야한다.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는 흔히 보는 쇼핑몰 상세페이지처럼 제작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간단하게 말해서 도매사이트에 보이는 그 정도의 상세페이지를 제작한다면 절반이상을 먹고 들어갈 것이다.

 

그러나, 스마트스토어 가이드에서도 설명되어 있듯이 네이버는 상세페이지를 블로그처럼 구상하는 것을 좀 더 선호한다. 그리고, 이 방법을 썼을때 구매전환률도 나쁘지 않다.

 

 

 

2. 블로그처럼 상세페이지를 구상하기


그렇다면, 블로그처럼 상세페이지를 만드는 것은 어떻게 해야할까? 그 방법을 블로그를 해보는 것이 제일 중요하지만, 중요한건 글쓰는 능력과 카피라이팅 능력, 그리고 제품 상세페이지에 들어가는 이탈률을 줄이는 스킬이 필요하다.

 

이런 내용을 알아보기 전에 블로그처럼 상세페이지를 꾸민다는 것은 별거 없다. 사진 글 사진 글 사진 글 형식으로 이어나가면 된다. 대신 사진에 다양한 정보를 주기 위해 글자를 넣어도 되고, 사진으로만 밀고 나가면 된다.

 

 

 

3. 상세페이지 흐름도


카피는 정말 중요하다. 현재 콘텐츠 마케터들이 각광받기 있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사람들은 재미없으면 나간다. 특히 제품이라면 한눈에 띄고, 글을 읽었을때 후킹이 되야 한다.

 

제품 상세페이지는 보통 초반에 문제점을 지적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상품이란 욕구를 충족하거나, 문제점을 해결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기 때문에 타겟층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들을 적절한 카피라이팅을 통해 유혹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아래 상세페이지 흐름도에서 이어서 말하겠다.

 

상세페이지 흐름도

제품 메인 사진
(리뷰시 리뷰사진을 통한 구매전환율 상승전략)
타겟층들의 문제점 복기
해당제품을 통한 해결방안 제시
이유1
이유2
이유3
이탈율을 낮추기 위한 혜택제시
마지막 핵심 한마디 및 사용예시

 

상세페이지를 작성하는 것은 제품마다 다르다. 그러나, 일정이상의 구매전환률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나름 연구하고 구상해야 하는데 상세페이지 흐름도대로만 작성하면

 

단순히 위탁판매사이트에서 복붙하는 것보다 훨씬 좋고, 블로그형식으로 작성할 경우는 더더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남들보다 SEO를 잘 맞출 수 있기 때문에 조금이나도 높은 위치에서 판매를 시작할수 있다.

 

 

 

4. 데이터를 보고 분석 및 수정을 반복하기


구매전환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데이터를 보고 지속적인 보완과 수정을 해야한다. 이때 데이터는 광고를 쓰건, 본인 sns를 이용하건 많이 끌어모아야 한다. 적어도 1000조회수 이상

 

이때의 구매전환률을 보고 수정을 해야한다. 가령 구매전환률이 1%로 너무 낮다면 남들 상세페이지나 자료조사를 통해 상세페이지를 조금 변형해보는 것이다.

 

그랬는데, 오히려 구매전환률이 낮아진다면 이 방법은 아닌 것이고, 반대로 올라간다면 성공인 것이다. 여기서 구매전환률이 낮아질까봐 고민하는 사람들이 있을텐데 내 제품 내가 잘 알고, 연구하게 되는데 고쳤다고 낮아질 가능성은 많이 낮다.

 

그렇기 때문에 시도하고 시도하자.

 

도매꾹 위탁판매로 월 1000만원 판매한 방법

 

도매꾹 위탁판매로 월 1000만원 판매한 방법

도매꾹 위탁판매로 1000만 원 판매한 방법 작년에 비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지는 않지만, 아직까지도 도전하기에 늦지 않은 도매꾹 위탁판매에 관해서 내가 실제로 1000만 원 넘게 판매

woopalife.tistory.com

쇼핑몰창업방법 내가 시작한 방법 알려드림(스마트스토어)

 

쇼핑몰창업방법 내가 시작한 방법 알려드림(스마트스토어)

쇼핑몰창업방법 내가 시작한 방법 알려드림(스마트스토어) 2018년도부터 유튜브를 통해 쇼핑몰창업방법들이 설명되면서부터 정말 많이 인기를 끌고 있는 창업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온라인판

woopa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