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리기

초보자 조깅 루틴? 나는 이렇게 뛴다.습관형성#4

by 아무것도 아니다. 2022. 3. 23.
반응형

직장을 다니면서 최근 조깅에 습관들이기 연습이 한창이다.

 

조깅을 하게되면 당연히 체력이 상승하고, 정신적인 건강을 얻기 때문에 오히려, 헬스와 같은 스트렝스 위주의 운동을 하기 전에 체력을 기르기 위해 선행하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이다.

 

 

런닝화 투자는 필수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나 같은 경우는 일단 좋은 런닝화를 한켤레 구매했다. 종류는 따로 있는건 아니며, 평이 좋은 걸 매장가서 신어보고 샀다. 처음엔 모르지만, 런닝화가 괜히 런닝화가 아니니... 관심있으면 꼭 구매해서 신고 달리시길

 

조깅 루틴

나의 조깅 루틴은 다음과 같다.

월,수,금 25분 달리기(기록은 따라잡는것을 목표)

화,목 휴식 및 자유

토,일 : 별일 없다면 5km 이상 달리기(평소와 다른 곳에서)

 

뭐 꼭 지키지는 못하더라도 얼추 방향성을 잡아놓고 진행하면 습관형성하기도 좋고, 체력을 파악하기도 좋다. 무엇보다 초보자입장에서 질리지 않고 오랫동안 달리는 조깅 루틴이 제일 중요하기 때문에 절대 열심히 하면 안되며, 맨날 뛰지도 말자 ㅋㅋ

 

저번주부터 개인적인 일과 약속이 많다보니 놓치는 날이 많아서, 목요일, 금요일에 뛰고, 다음주 수요일인 오늘 뛰었다. 흑흑

 

언덕이 있는 공원에서 뛰기 때문에 기록이 엉망이지만, 초반에 비하면 점차 좋아지고 있다.

 

조깅 루틴을 고민이라면 일단 신발 신고 나가서 뛰는게 제일 중요하며, 딱 25분씩만 뛰어보자!

 

나의 달리기 시리즈 및 변화과정 보러가기

 

나의 달리기 시리즈 및 변화과정 보러가기

조깅 속도 기준을 어떻게 잡아야할까? 달리기 습관형성#1 조깅 속도 기준을 어떻게 잡아야할까? 달리기 습관형성#1 겨울이 되기 전까지 자주 뛰어서 몸 상태가 좋았다. 그러나, 겨울엔 너무 추워

woopa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