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리기

3km 달리기 칼로리 얼마나 소모될까? 습관형성#2

by 아무것도 아니다. 2022. 3. 13.
반응형

춥다는 핑계로 쉬고 있던 달리기를 다시 시작했다. 이제 일주일 되었지만, 벌써부터 정신적인 변화가 있는 것 같다. 다시 뛰니 바로 느껴짐

 

흔히 운동하면 몸 만들기 위주의 헬스를 생각하는 분들도 있지만, 정신적으로 피곤하거나 무언가 더 빠른 변화(신체적변화말고)를 원한다면 달리를 추천한다. 정신이 먼저 회복되어야 다른 일도 할 수 있다.

 

 

3km 달리기 칼로리 얼마나 소모될까?


결과적으로 말하면 3km 달리기를 했을시 칼로리는 150Kcal 정도 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1km당 50정도

 

생각보다 칼로리 소모가 많지 않은 것 같지만, 너무 계산적으로만 생각하지 말고, 하루하루 쌓이다보면 1달 뒤에 몸무게도 빠지면서 몸에 형태가 바뀌기 때문에 더 큰 효과가 있다.

 

 

3번째 러닝 기록


 

전 날에 술을 들이부어서 엄청 고민하다가 설렁설렁 뛰고 오자는 마음가짐으로 러닝화를 신고 나갔다.

 

기록은 ㅋㅋ 뭐 큰 차이는 없었고, 토할거 같아서 기록이 조금 줄었다. 뭐 기록 증진보다는 습관형성이 목적이기 때문에 하루하루 나가는거에 의의를 두는 것이 오래할 수 있는 방법이다. 절대 열심히 안할거다!!!

 

같은 공원에서 달리기를 하지만, 코스를 조금 바꿔서 기록이 조금 변동이 있을 것 같긴한데, 기존 코스가 댕댕이 산책러들이 너무 많다보니까 가끔 짖거나 달려드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좀 외곽에 있는 코스로 바꿔버렸다.

 

제발 사나운 강아지는 입마개좀 해주세요 ㅠㅠ

 

오늘은 3km 달리기 칼로리에 관해서 알아보았다. 시작은 어려운게 당연하지만, 숫자에 연연하는 것보다는 하루하루 나간다는 사실에 주목해서 욕심없이 조금씩 한다면 분명 큰 효과가 있을 것이다.

 

 

나의 달리기 시리즈 및 변화과정 보러가기

 

나의 달리기 시리즈 및 변화과정 보러가기

조깅 속도 기준을 어떻게 잡아야할까? 달리기 습관형성#1 조깅 속도 기준을 어떻게 잡아야할까? 달리기 습관형성#1 겨울이 되기 전까지 자주 뛰어서 몸 상태가 좋았다. 그러나, 겨울엔 너무 추워

woopa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