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및 ETF

코덱스 200 선물 인버스 2X 매수타이밍 및 뜻는?

by 아무것도 아니다. 2021. 12. 16.
반응형

주식에 관심을 가지다보면 알게되는 단어가 있다. 바로 인버스

 

인버스 상품으로 돈을 버는 사람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해당 의미를 알고싶고 궁금해하는데 오늘은 코덱스 선물 200 인버스 2X의 의미와 흔히 공유되고 있는 매수타이밍을 적어보자 한다.

 

코덱스 200 선물 인버스 2X 의미

위 그래프는 지난 10년간의 코덱스 200 선물 인버스 2X 이다.

 

일반 주식이라고 생각하면 투자한 내자신에게 실망하고, 우리나라에 실망할텐데 그렇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왜냐하면 단순 저 그래프가 높고 낮음에 따라 돈을 버는 상품이 아니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 사실을 일기위해 인버스 ETF의 의미를 알아야 한다.

 

 

인버스의 의미

인버스의 뜻은 바로 반대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일반 주식과는 다르게, 하락해야 이익을 얻을 수 있는 ETF 상품을 인버스 ETF 상품이라고 부른다.

 

그렇다면 뒤에 붙은 2X의 의미는 레버리지로써 추종하는 지수가 떨어질때마다 2배의 수익을 얻는것이고, 반대로 올라가면 2배만큼 손실을 보는 것이다. 강심장들은 4X 도 한다고 하는데 나는 할 생각은 없다. ㄷㄷ

 

 

국내 일일 거래량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바로 오늘 말한 인버스 상품이 바로 1등에 있으며, 제일 인기가 많은 종목이다.

 

특히, 국내 코스피의 경우 성장 하는건 당연하지만 등락도 꽤 있기 때문에 인버스 상품을 토대로 단기투자를 해 쏠쏠하게 돈을 버는 트레이더나 개미들이 있다.

 

 

매수타이밍은?

마지막으로 매수타이밍은 당연 해당 ETF 추종하는 분야가 악재가 터지거나 나쁜 뉴스로 도배되었을때고, 초 단타로는 전날 장이 매우 좋을때이다.

 

코스피의 경우 중국리스크, 북한리스크 등 주식에 악영향을 주는 이슈가 터지면 매수해 쏠쏠하게 벌기도 하며, 이런 악재가 없을때는 전날이 주식이 많이 올랐다면 당연 다음날은 소폭 떨어질 가능성이 높다.

 

 

 

오늘은 코스피 200 선물 인버스 2X 상품에 관해 알아봤다. 사실 해당 영역은 많은 시도와 경력이 필요한 분야라고 생각해 나도 찍먹만해봤지만, 강심장이라면 한번쯤 해봐도 좋지 않을 까 생각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