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및 ETF

tiger 미국 나스닥 100 수익 및 kindex, kbstar 운용 차이

by 아무것도 아니다. 2021. 9. 7.
반응형

보통 투자시작할때 주식을 가장 먼저 떠올리지만, 조금만 생각하면 ETF에 눈을 돌리게 되는 사람도 상당수이다. 그 이유는 바로 ETF가 주는 안정감과 관련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인기있는 ETF 상품을 꼽으라면 당연 미국 나스닥 100 지수를 추종하는 상품이다.

 

오늘은 미국 나스닥 100지수를 추종하는 한국 ETF 상품을 알아보고 tiger 뿐 아니라 다른 증권사와의 차이점과 실제 수익을 알아보면서 어느 상품을 구매해야 되는지 같이 알아보자.

 

 

미국 나스닥 100 지수 추이


최근 5년동안 꾸준히 우상향 중인 나스닥 100 지수는 2017년도에 5000이였지만, 지금은 15,000원이다. 5년에 3배니까 정말 어마무시한 성장률이다. ETF상품의 경우 당연하게도 해당 지수를 따르기 때문에 모두들 3배정도의 수익을 얻었을 것이다. 

 

나스닥 100지수는 사실 2009 미국발 금융위기 전까지만 해도 그저 그런 지수였지만, 지금은 그 격차가 날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 그 이유는 글로벌화와 기술산업이 발전하면서 부터이다. 반도체, AI와 같은 미래산업들을 개발하는 회사들의 주가가 폭등하니 당연한 결과이다.

 

미국 나스닥 100 지수가 대단한건 알겠고, 그럼 국내에서 해당 지수를 추종하는 상품들이 몇가지 되는데, 그럼 어느 증권사의 상품을 구매해야 조금이라도 더 이득일까?

 

 

 

tiger 미국 나스닥 100 VS kindex, kbstar


 

3가지 국내 ETF 중에 구매하기 전 생각할 것이 있다. 바로 미국 나스닥 100 지수를 추종하는데 뭐가 다를까 라는 의문이다. 실제로 차이는 거의 없고, 약간의 성향 차이에 따라 투자하는 곳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이 내 생각이다.

 

아랴에 간단하게 설명할테니 본인 취향에 맞게 매수해나가면 되겠다.

 

TIGER 미국 나스닥 100

- 미국 나스닥 100지수를 추종하는 국내 최초의 ETF 상품

- 그 만큼 오래됐기 때문에 과거데이터를 볼 수 있다.

- 금액은 7만원이 넘기 때문에 조금 비싼 편이다.

 

 

KINDEX 미국 나스닥 100

- 최근에 나와서, 가격이 저렴하다.

- 3개의 증권사 중에 제일 미국 나스닥 100 오차범위가 낮다

- 1만원대로도 구매해볼 수 있다는 특징 존재

 

 

KBSTAR 미국 나스닥 100

- 최근에 나와서, 저렴하다.

- 운용수수료가 제일 낮다. 이거라도 아끼고 싶다면 추천한다.

- 1만원대로도 매수할 수 있다.

 

 

이상으로 TIGER 미국 나스닥 100을 비롯해서 KINDEX, KBSTAR 상품을 알아봤는데, 솔직히 말해서 그냥 아무거나 매수하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