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닌텐도 스위치 독 없이 tv 연결 방법, 미니독, 충전기 고장시

by 아무것도 아니다. 2021. 5. 20.
반응형

닌텐도 스위치를 잘 사용하고 있지만, 기계인지라 정품독이 고장나거나 정품충전기가 고장나는 일이 있다. 나도 다 고장나가지고 난감했던 적이 있는데, 정품을 안사더라도 다른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 독 없이 TV연결


기본적으로 정품독이 고장나면 독이 없이는 연결하지 못한다.

 

그래서 대안으로 다른 독을 구매해야 한다. 바로 미니독이라고 부른다.

 

닌텐도스위치 C타입 to HDMI 미니독 컨버터 케이블

COUPANG

www.coupang.com

 

이런 구조로 되어 있는게 기본적인 모델이다. 색상은 현재 거의 블랙만 남아있는 것 같다. 미니독의 좋은점은 케이스를 끼웠을때도 자유롭게 티비 연결할 수 있다는 점과 무겁지 않고, 작아서 어디든 가지고 다닐 수 있다. 보통 집에 티비가 2개인 곳이나, 플스방에서 많이 쓴다.

 

보통 고장률이 높다고 찡찡대는 애들이 있는데, 정품독도 불량률이 높다. ㅋㅋㅋ 초기고장나면 교환요청하면 다 해준다.

 

 

연결방법은 똑같다.

 

다만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티비가 아니더라도 집 컴퓨터 모니터에도 연결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좋다.

 

 

 

닌텐도 스위치 충전기


닌텐도 스위치 충전기의 경우 고장나면 골치아프다. 일반 스마트폰 충전기와는 전력소모량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조금 더 좋은 충전기를 사용해야 한다.

 

그러나, 어떤 충전기가 좋은지를 모르는 경우가 대다수다.

 

나도 정품 충전기가 고장나서 버리고, 새로운 것을 장만했다.

 

선택은 2종류가 있다.

 

정품충전기랑 똑같이 생긴 제품이랑,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전력은 아래와 같은데 저 이상이면 전부 된다고 보면 된다.

정품 충전기 스펙
INPUT/정격입력:100~240V~50/60Hz
OUTPUT/정격출력:5.0V 1.5A
15.0V 2.6A(39W)

 

1. 겜맥 닌텐도 스위치 고속충전기

 

겜맥 닌텐도 스위치 고속충전기

COUPANG

www.coupang.com

 

이건 정품충전기랑 똑같이 생긴 고속충전기다. 전력도 똑같기 때문에 브랜드만 닌텐도가 안찍혀 있을 뿐 같은 제품이라고 보면된다. 이걸 사용하면 정품필요없다.

 

 

 

2. 더 고전력의 충전기

나는 아이존아이앤디의 고전력 충전기를 구매했다. C타입을 통해 닌텐도 티비연결하면 되고, 평소에는 스마트폰 충전과 노트북 충전시에도 사용한다. ㄹㅇ 다용도 쌉가능

 

다만, C타입 선을 고급으로 구매해야 하기 때문에 이것도 신경써서 구매해야 하는 부분이다. C타입도 스마트폰 C타입이 아닌 PD충전 지원하는 모델이여야 한다.

 

 

S아이존아이앤디 퀵차지3.0 USB-PD 60W 2포트 충전기 EZ-P60R

COUPANG

www.coupang.com

 

 

 

♪앵콜상품♬♩ C타입 EZ USB Type 아이존아이앤디 C C 고속충전PD케이블 (z*Ur!) C2P

COUPANG

www.coupang.com

 

 

호환충전기 사용시 주의사항

 

1. 완벽하지는 않다.

 

이건 기계라 어쩔 수 없다. 정품독, 정품충전기가 고장나듯이 고장날 수도 있고, 집 티비마다 호환이 안될수도 있다. 심지어 우리집은 LG 최신 티비였는데, 정품독이 안되고 미니독이 됐다. 정품독이라고 전부 되는건 아님

 

 

2. 벽돌이슈

 

커뮤니티에 돌아다니면 정품아니면 벽돌된다는 멍청한 글들이 돌아다니는데, 이딴거 없다. 괴담에 속지 말자. 정품독이나 정품충전기 다시 구매하려면 무진장 비싸다. 그냥 시중에 많이 팔리는 그런 미니독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러한 주의사항에도 불구하고 구매해서 고장났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으면 그건 당신의 닌텐도가 고장날때가 되서 그런거다.

 

닌텐도 스위치 독 없이 tv 연결을 알아봤다. 다들 즐거운 게임 생활되길

 

모동숲 스토리모음

젤다 꿈꾸는섬 공략 및 스토리 모음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