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닌텐도 스위치 피크민 3 디럭스 체험판 후기 이렇게 귀여운 게임이라니..!

by 아무것도 아니다. 2020. 10. 23.
반응형

피크민 예고편을 보고 나서, 너무나도 귀여운 생김새에 관심이 안 갈 수가 없었다...ㅎ

그런데 얼마 전에 피크민 무료 체험판이 나왔다는 소식에 호다닥 설치해봤다.

 

아직 안샀어? 닌텐도스위치 게임 추천

옷이 많아도 입을 옷은 없듯이, 닌텐도스위치를 샀는데 할 게임이 없어서 열심히 찾고 있는 유저들이 많을 거 같다. 닌텐도 코리아 사이트를 들어가면 게임 종류가 어마무시하게 많다. 전부 재

woopalife.tistory.com

 

식량을 구하기 위해 찾아간 행성에 불시착을 한 3명의 탐사대원들이 피크민을 만나, 피크민을 이리 저리 굴리며 식량을 구해나가는 스토리로 진행이 된다.

 

탐사 2일차까지 플레이 해봤고, 플레이하면서 귀엽다는 말을 몇번이나 외쳤는지 모르겠다. 너무 귀엽다 피크민...

 

대원들이 불시착한 후, 정신을 차리고 나서 피크민들을 발견하고, 피크민들을 이리 던지고 저리 던지고, 잘 굴리고 이용해서 식량을 얻고 적을 물리칠 수 있다.

 

식물들 중에 색깔이 피크민의 색깔이고, 숫자가 새겨져 있는 꽃이 있다면 해당 색깔의 피크민을 던지면 된다.

 

조준은 ZR버튼을 이용하여 할 수 있고, L로 피크민을 고르고, A로 해당 숫자만큼의 피크민을 던지면 된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게임 진행을 못하겠으면 공략 힌트를 눌러주면 된다. 버튼은 ▲이다.

 

그러면 피크민들의 자신들의 기지로 이것을 들고 간다.

 

이것은 피크민들이 번식하는 과정으로, 이 과정을 통해 땅에 심어진 피크민들은 가까이 다가가서 A버튼을 이용하여 뽑아주면 된다.

 

가끔씩 적을 잡으면 이것도 번식의 양분이 될 수 있다.

만일 여러 종류의 피크민이 적을 끌고 간다면, 과반수를 차지하는 피크민의 기지로 가게 된다.

 

탐사대원들도 던질 수 있다. 대원을 원하는 위치에 던진 다음, Y버튼을 이용하여 플레이어를 다른 대원으로 바꾸면, 리더는 그 대원으로 바뀌게 된다.

 

이러한 특징에서 볼 때, 여러명이서 플레이하는 게 훨씬 재밌을 것 같다.

 

탐사를 끝내고 싶으면 +버튼을 누르면 된다.

 

탐사 종료를 누르면 피크민들은 각자의 기지로 향하고, 대원들 또한 우주선으로 향한다.

그 이유는, 밤이 되면 이상한 소리가 들리며 다른 거대한 동물들이 활동을 시작하기 때문이다. 낮에는 주로 잠을 자는 듯하다.

 

탐사가 이렇게 종료되면, 탐사를 하며 얻은 과실을 분석하고 성분을 채취하며, 탐사 일지까지 작성한다. 꽤나 디테일하다.

 

하루의 탐사가 종료되면 자동으로 저장이 되고, 이후에 게임을 종료하면 된다.

 

닌텐도 스위치 피크민 디럭스의 한줄평을 말하자면,

귀여운 노예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식량구하기! 느낌이다.

 

닌텐도 스위치 피크민3 디럭스와 관련한 팁들은 이후에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