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트릭스터M 직업 캐릭터별 공략 및 초보자가이드 정리글

by 아무것도 아니다. 2021. 5. 23.
반응형

최근 NC에서 출시한 귀여운리니지 트릭스터M에 관한 질문글과 공략글을 모아놓겠습니다. 궁금할때마다 와서 찾아보면 편하게끔 검색할때 ctrl + F를 통해 궁금한거 찾아보세요. (내가 접지 않는 한 수정예정)

 

 

초보자 질문모음


1, 자동포션

자동포션은 제일 기본 핑크포션만 가능하다. 다른 것들은 자동포션섭취가 안되기 때문에 사냥하다가 체력다는 속도가 더 빠르지만, 중간마다 상위포션을 먹어가면서 사냥해야 죽지 않는다.

 

 

2. 스킬

스킬은 각 마을마다 스킬북 판매원이 존재한다. 

녹색 : 파라다이스

파랑 : 기간틱폴리스

근데 파랑스킬북의 가격이 초반에 너무 비싸기 때문에 녹색을 구매해서 써야 한다.

 

스킬렙은 같은 스킬북을 구매하면 높일 수 있는데, 2렙은 2개, 3렙은 5개소모해야한다.

 

 

3. 20렙 넘어가면 자동포션으로 사냥이 안되는 이유

이건 방어력이 딸려서 그렇다. 20렙이 넘어도 적당히 방어력 강해지면, 자동포션으로도 사냥이 충분히 가능

 

 

4, 방어력 높이는 방법

방어력은 장비업그레이드를 하면 된다. 

방어구 강화석으로 강화시키면 되는데, 4강까지는 강화내구도가 떨어지지 않지만, 5강부터는 실패시 떨어진다. 강화내구도 달았다고 해서 사라지지는 않지만, 전부 떨어지면 사용할 수는 없다. 남은 것들은 다른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양임

 

 

5. 하르콘

하르콘은 샵 교환소에 가면 사용할 수 있다. 솔직히 100만하르콘모으는건 너무 힘들기 때문에 희귀설계도 조각박스나 장신구 강화석, 수호석을 구매하는게 현명해보인다.

 

 

6. 설계도의 쓰임

설계도가 무엇인고 하면 해당 설계도 20개 + 갤더 15만개가 있으면 장신구, 무기, 드릴, 방어구를 확률에 따라 얻을 수 있다. 즉, 2000하르콘을 계속 모아서 희귀 설계도 조각 박스를 연다음에 저걸 계속 모아서 장비를 업그레이드 해야한다는 의미이다.

 

 

7. 드릴 발굴 횟수 제한

기존 트릭스터에는 드릴 수명이 존재해서 다 쓰면 버리는 용도였지만, 트릭스터m에서는 고쳐쓸 수 있다. 숯돌이라는 아이템을 잡화상인에게서 구매해서 충전하기를 눌러주면 된다.

 

 

8. 유물이란 무엇인고

 

드릴을 파면 유물이 드랍되는데, 트릭스터m에서 핵심이다. 이걸 어디에다가 쓰냐면 1순위로 아카데미에 써야한다.

아카데미에서 각종 유물등록을 하다보면 보상이 나오는데, 영구 능력치가 올라가는 것이다. 초반엔 드릴질 겁나해서 짜잘한 유물들을 전부 과제등록하는데 써야 한다.

 

 

9. 남은 유물들

남은 유물들은 유물합성을 통해 써야한다. 유물합성을 하게되면 포션이나 강화석과 같은 아이템이 나오기 때문에 쓸모없는 것들은 갈아줘서 더 유용하게 사용해야 한다.

 

 

또는, 드릴질을 하고 싶어하지 않는 과금러를 위해 거래소에 올려주면 된다.

 

 

 

10.거래소

이 게임이서는 리니지m처럼 거래소가 핵심이다. 무과금러들은 시간을 태워서 각종 유물들을 모아서 과금러들에게 다이아로 판매하면 된다.

 

과금러들은 굳이 시간들이지 않고, 유물들을 수급해서 아카데미 과제에 등록하면 된다. 그렇게 하다보면 렙30보다 강한 렙20이 나타난다.

 

 

11. PK가능

이 게임은 PK가 가능하다. 마을에서는 안되지만, 사냥터에 있는 유저를 더블클릭하면 바로 공격한다. 보스잡을때 사람이 몰려있다보니 의도치 않게 pk가 되기도 한다.

 

보통 캐릭터 이름이 진한 파랑색인데, PK를 많이 할 수록 빨강색으로 변한다. 하늘색까지는 괜찮지만, 그 이상의 사람이 근처에 있으면 도망가자

 

 

12. 의뢰

교환소에 가면 의뢰스크롤이 있다. 주로 스킬북과 장비를 받아서 하는게 좋고, 1일 1개밖에 안된다.

 

보산은 럭키 박스를 주는데, 골드버튼을 이용해 5번까지 돌릴 수 있다. 돌리는 이유는 저 박스가 파랑색 상자로 바뀔수도 있기 때문에 무조건 돌려주자.

이런식으로 파랑색으로 바뀐다. 근데 쌩초보때는 목표가 너무 후달릴수도 있다.

 

 

 

13. 잘때

리니지도 그렇고 이 게임은 냅두는 시간이 많은 게임이다. 보통 밤에 잘때 켜놓는 편인데, 드릴질보다는 자동사냥을 켜놓는게 좋다. 

드릴은 자동숯돌이 되긴 하는데 파라다이스같은 낮은 드릴에서만 가능한듯,

사냥터는 무한사냥이 가능하다. 자기가 계속 사냥해도 안죽는 사냥터 골라서 켜놓자.

 

 

14. 도보이동과 즉시이동

퀘스트깰때 즉시 이동이 가능하다.

화살표 누리면 자동이동 가능한다. 도보이동은 공짜로 즉시이동은 갤더가 든다. 멀수록 금액도 늘어나기 때문에 신중하게 사용하자.

 

 

15. 던전 이용방법

렙 30이 넘어가면 던전을 이용할 수 있다. 산호의 해안은 사냥할때 쓰는 곳이고, 크리스탈 코퍼는 드릴질로 하르콘 수급과 모든 유물을 랜덤으로 얻을 수 있는 곳이다. 초반에는 하루에 1시간씩 무조건 크리스탈 코퍼에 들어가 드릴질을 하면 빠르게 아카데미 과제를 달성할 수 있다.

 

 

16. 마을별 의뢰퀘스트

하루에 3개씩 받아서 할 수 있는데, 렙 30이 넘어가는 시점부터 몬스터들이 심각하게 강해지기 때문에 해줘야한다. 경험치랑 하르콘, 컴퍼니 코인, 보급박스등을 주기 때문에 하는걸 추천

파라다이스 퀘스트는 쉬운편이기 때문에 아무거나 하면 되지만, 마을별로 몬스터잡는 건 빡셀 가능성이 있으니 드릴퀘를 받으면서 진행하기.

 

 

17. 소과금 현질러들을 위한 추천

소과금러들에게 추천하는 패키지는 이거 두개다. 총 4400원의 저렴한 가격의 캐쉬템 고급패선과 고급 펫 그리고 약간의 다이아와 겔더를 준다. 솔직히 고급 펫 소환이 제일 좋아보인다.

 

또는 노티스의 슈퍼 택배인데, 저 노티스의 축북이 경험치 버프 28일간 30%다. 30렙부터 경험치가 미친듯이 안오르는데, 30%버프는 미친 혜택이 맞다.

 

18. 컴퍼니의 혜택

컴퍼니의 혜택은 직급버프와 레벨버프가 있다. 사장이 제일 버프가 좋고, 컴퍼니가 커질수록 올라가는 연봉처럼 헤택이 좋아진다. 즉, 내가 사장이라면 컴퍼니를 키워야하고, 그렇지 않다면 사장을 도와서 레벨을 높이거나 높은 컴퍼니로 이직하는게 답이다.

 

컴퍼니의 레벨은 경험치를 올려야 하는데, 그냥 컴퍼니들이 많이 활동할수록 경험치가 올리간다. 추가적으로 기부하면 플러스로 경험치가 쌓인다고 보면된다. 즉, 일반 길드시스템과는 다르게 활동을 하지 못하는 회사원은 진짜 무쓸모함.

 

 

캐릭터별 스탯


1. 물소

역할 : 주로 탱커로 쓰이지만, 딜러로 쓰이는 경우도 있다. 쏠플은 딜러를 추천

탱커의 경우 힘반, 체반으로 올리면 되고, 아싸라면 올힘으로 가자

 

2. 권투선수

역할 : 물소랑 비슷한데, 주로 크리티컬이 잘 터지는 타입

스탯은 올힘으로 올리거나, 커뮤니티 같은데는 힘반 기반이라는데 잘 모르겠음

 

3. 주술사

역할 : 장거리 극딜러

극딜로 가기 위해서는 올지로 가는 것이 좋으나, 마나가 딸리면 조금씩 지혜를 올려주자.

 

4. 사서

역할 : 힐러

혼자 사는 사람들은 상관 없는데, 렙 30넘어가면 보스를 잡는 일이 많다. 근데 이 보스가 체력이 미쳤기 때문에 파티에 힐러가 있어야함. 스탯은 지혜 반 총명 반을 추천드림.

 

5. 엔지니어

역할 : 그냥 좋은거 모르겠는애

스탯은 올민

 

6. 고고학자

역할 : 애도... 잘 안하는애

올민갑시다.

 

7. 자산가

역할 : 장거리 딜러

지혜를 중심적으로 올리면 되는데, 해본사람 말에 의하면 잘 죽는다. 템으로 커버치면되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체력이 낮기 때문에 적당히 체력도 올려주면 괜찮다.

 

8. 크리에이터

역할 : 마나가 많이 딸리는애

총명 절반에 지혜 절반정도 가져가야 합니다. 왜냐하면 마나가 너무 딸리기 때문임

 

 

무과금러 추천캐릭

개인적으로 무과금러라면 원거리공격을 하면서 잘 안죽는 캐릭터를 해야한다. 주로 사서나 주술사를 하는 것을 추천

 

 

트릭스터m 공략은 알게되는거 있으면 추가함.

그리고 틀린거 있으면 지적해주셈. 확인하고 변경하도록 하겠슴

반응형

댓글